성경연구

성경맥잡기학교-신약 98

관리자 0 3,606 2020.07.20 13:31
성경맥잡기학교-신약 98

제98 로마서를 알면 성경의 맥이 보인다 25(롬 12:3-13) 

 본문은 우리가 어떻게 살 것인가를 말씀하고 있다.

1. 믿음의 분량대로 지혜롭게 생각하라(3). 

 * IBM 창설자 Thomas Watson Sr. 의 사례 : 사무실 벽에 Think!
 크리스천의 삶의 핵심 -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라. 하나님을 섬기고 이웃을 섬기라. 이들을 잘 생각하며 살라.
믿음의 분량대로 - 마땅히 생각할 그 이상의 생각을 품지 말라.
 겸손하라. 나는 연약한 인간. 제한된 존재이다. 구원을 받았지만 하나님의 용서를 받은 자에 불과하다. 철저히 하나님을 의지하라.

2. 몸의 지체(member) 의식으로 섬기라(4-5)    고전 12:12-27 참조

 우리는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지체(part)들이다. 서로 지체이다. 각자 다른 은사와 직분과 역할을 받았다. 이는 하나님이 주신 것이다.
교회 공동체는 그리스도의 몸이다. 모두 그리스도를 드러내는 존재들이다. 부부가 그리스도 중심일 때 복된 부부가 되듯이, 교회 공동체도 그리스도 중심일 때 복된 교회가 된다.
영롱한 무지개는 일곱 색(빨 주 노 초 파 남 보)로 이루어져 있다. 각자 자기 색깔을 낸다. 한 색깔이 다른 색깔을 보고 나와 같은 색을 왜 내지 않느냐고 말할 수 없다. 예를들면 빨간색이 파란색을 보고 왜 너는 빨간색을 내지 않느냐고 말할 수 없다.
 우리 각자가 자신에게 주어진 일에 최선을 다하면 된다. 다양한 개성, 은사, 직분이 있다. 오직 한 목적만 이루어가면 된다. 좋은 교회는 획일화가 아니라 다양성 가운데 그리스도 안에서 통일을 이루는 곳이다.
 * 한 눈으로 보지 말라. 다양한 시각과 다양한 지체가 필요하다.
 * 국시와 국수는 사투리와 표준말의 차이일 뿐 같은 것이다.

3. 받은 은사대로 잘 섬기라(6-8)  성경에 약 27가지의 은사. *롬 12:28-31

 1) 예언의 은사(6) : 설교 말씀선포 전도 - 불붙어야 한다.
 2) 섬기는 은사(6) : 협력자 조력자  출 17장의 아론과 훌, 이스라엘이 아말렉과의 전쟁시 협력해서 모세의 손을 하나씩 잡아줌.  위대한 부흥사 D.L Moody의 사역시 섬기는 자들이 많았다. 복음송 가수 생키는 평생 찬양으로 동역했다. R.A.Torey는 늘 글을 써주고 설교문을 정리해 주고 성경공부교재를 만들어 주었다. 20세기 영국의 최대 설교가인 John Stott목사님 곁에 30여년 협력했던 여비서 Francis Whitehead가 있었다.
 3) 가르치는 은사 : 잘 이해시키고 설득시킴. 성경공부 주일학교 교사   
 4) 위로하는 자 : 격려와 위로를 잘 하는 자
 5) 구제하는 자 : ‘성실함으로’  *눅 6:38      *우물의 원리: 자꾸 퍼내야 한다.
 6) 다스리는 은사 : 부지런히          *다윗(삼상 22장)
 7) 긍휼을 베푸는 은사 : 즐거움으로 남을 불쌍히 여기라.

4. 섬기는 태도 :
 1) 사랑으로 섬기라(9-10)  고전 13:1-3 영혼 사랑으로 하라.
 2) 부지런하여 게으르지말고 열심을 품고 주를 섬기라 - 라오디게아교회가 되지 말라

찬송 320장(나의 죄를 정케하사!)   

적용/
나는 주님께 받은 은사대로 잘 생각하며 섬기고 있는가? 부지런히 열심히 주님과 교회와 이웃을 섬기고 있는가?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93 명
  • 오늘 방문자 1,704 명
  • 어제 방문자 1,180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193,350 명
  • 전체 게시물 2,818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