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연구

성경맥잡기학교 - 신약 95

관리자 0 3,365 2020.06.28 11:56
성경맥잡기학교 - 신약 95

제95 로마서를 알면 성경의 맥이 보인다 22(롬 11:13-24)  *전도의 원리

 서론: 나무 접붙이기
- 초봄에 야생 고욤나무를 50cm에서 자른다. 그 부분에 맛있는 단감나무를 접붙인다. 나중에 크고 싱싱한 단감이 열린다.
 11장은 이스라엘의 구원 문제를 다룬다. 백성들이 예수님을 믿지 않는다. 그러나 남은 자는 예수를 믿게 된다. 믿지 않는 이스라엘과 믿는 영적인 이스라엘! 접붙임의 원리로 설명한다. 불신 이스라엘은 꺾인 본가지(참 감람나무, 17)이다. 여기에 돌감람나무인 이방인을 접붙여 하나님의 백성(영적인 아브라함의 자손)으로 구원함. 꺾인 이스라엘의 불순종이 이방인 구원의 촉진제가 됨. 33절, “깊도다. 하나님의 지혜와 지식의 부요함이여!........”      우리는 하나님의 방법을 배워야 한다. 신기하고 놀라운 일!

1. 가까운 곳부터 전도하라.
마 10:5. 제자들을 전도 파송하면서 ‘이스라엘 집의 잃어버린 양에게로 가라’고 하셨다. 먼저 가족, 가까운 친척, 친구, 지인들에게 피 묻은 예수의 복음을 전하라.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 없다.’

2. 먼 곳, 다른 사람에게도 전하라.
마 10:14-15, 한 두 사람 가까운 이웃 전도하는 데서 머물지 말라. 죽을 때까지 그 사람만 붙잡고 있을 수 없다. 시선을 멀리 돌려라. 듣지 않으면 먼지 털고 나오라.  23절, 이 동네에서 핍박하거든 저 동네로 피하라.

  * 우리는 전도할 책임만 있고, 그가 믿고 안 믿고는 그 자신 책임이다.

  * 한 사람이 예수 믿기 위해 최소한 10 명이 거쳐야 한다. 정식 복음을 듣는 것도 네 사람 이상이다. 하나님이 선택하셨으면 언젠가는 돌아온다. 우리는 농부처럼 봄에 씨앗을 뿌리자. 싹이 나고 자라 꽃이 피고 열매가 맺혀 가을에는 추수할 수 있을 것이다. 마 10:37-38, 추수할 것은 많되 일꾼이 적다. 기도하라. ‘추수할 일꾼을 보내주소서.’ 우리가 추수할 일꾼이 되고 또 새 가족도 추수할 일꾼이다. 행 1:8. 예루살렘-온 유대-사마리아-땅 끝까지 복음 전하라. 우리의 할 일- 전도도 하고 추수도 하자. 이웃과 해외에도 복음을 전하자. 130년 전 한국에 온 미국 선교사-미국 내에서도 전도하고, 한국까지 복음을 들고 와서 선교했다. 우리 모두 능력과 기회 달라고 기도하자. “우리가 능력에 맞는 일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일에 맞는 능력을 구해야 한다.” (필립 브룩스)  장애를 두려워 말라. 전도하는 데 많은 장애가 있다. 두려워 말라. 살아계신 하나님과 성령이 우리의 길을 인도하시고 은혜와 복을 주시리라.

3. 참감람나무에 접붙이기 위해 할 일 : 24절,
1) 원래의 돌감람나무에서 찍혀야 한다. 우상숭배. 불순종의 삶에서 벗어나라. 나의 정과 욕심을 십자가에 못 박으라. 갈 5:24. 특히 영적 안일함에서 벗어나라. 위기는 절호의 기회이다. “일본에 광어 수출. 그냥 광어만 넣어 두면 일본 도착 전에 거의 다 죽는다. 그러나 수백 마리의 광어가 든 수조 안에 뱀장어 한 마리를 넣어둔다. 한두 마리 희생되나 나머지는 싱싱하게 살아있다. 위기와 핍박 가운데 생기가 충만하다. 성도의 생명력은 위기 가운데 주를 의지하는 데 있다. 한국 교회 부흥 원인이 바로 3p(persecution, praying, preaching)이다. 사도행전의 초대교회 부흥도 바로 박해 때문이다. 생활이 힘들지요? 위기 속에 기도와 전도의 삶을 살자.

 2) 좋은 감람나무에 접붙임 받아야 한다. 예수님께 연결되라. 우리 회지 이름, “머릿돌” 예수님께 연결된 돌로 집이 지어짐. 주께 충성하자. 
 
찬송 359장(천성을 향해 가는 성도들아 앞길에 장애를 두려말아라!)

적용/
돌감람나무였던 우리가 참 감람나무에 접붙여졌다. 안일함을 버리고 주께 붙어 있어 생명력가지고 이웃과 멀리에 복음을 전하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