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연구

성경맥잡기학교 - 신약 73장

관리자 0 4,145 2020.01.20 09:54
성경맥잡기학교 - 신약 73장

제73 사도행전을 알면 성경의 맥이 보인다 28/행 28장     

고난 때문에 더 잘 된 인생(28장) : 1-10절    찬송 434장/새384장
유라굴로 광풍을 만났던 바울과 일행은 하나님의 도움으로 생존하여 멜리데 섬에서 3개월을 보낸다. 이 기간에 바울은 복음을 전한다.

 * 예수 믿는 인생은 고난 때문에  잘 되는 인생이다.
1) 아브라함은 외아들을 죽여야 하는 고통을 잘 감수했기 때문에 믿음의 조상이 되었다(창 22장).
2) 히스기야는 병들었기 때문에 오히려 하나님을 만났다(사 38장; 왕하 20장).
3) 다니엘은 사자 굴에 들어갔기 때문에 도리어 다리오왕이 하나님을 알게 되었다(단 6장).
4) 욥은 고통의 수령에 빠졌기 때문에 갑절의 축복을 받았다(욥 42장).
5) 38년 된 병자는 베데스다 못에 들어갈 기력이 없었기 때문에 예수님을 만나 고침을 받았다(요 5장).

바울은 억울한 누명을 쓰고 죄수가 되고, 광풍을 만나 죽을 고비를 맞이했으나 로마에 복음을 전하는 위대한 사도가 되었다(행 28장; 롬 1:15). 멜리데 섬에 3개월간 바울이 복음을 전한 결과 멜리데 섬은 지중해 섬들 중 가장 먼저 복음화되었다. 나아가 아프리카 선교의 가교 역할을 했다. 하나님은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분이시다.

 1. 앞길이 막혀도 잘 될 수 있다. 

  27:20, 유라굴로 광풍으로 인해 배가 파선 위기에 몰렸다. 사공들은 짐과 기구들을 다 바다에 던졌다. "구원의 여망이 다 없어졌더라." 파선되었지만, 하나님의 은혜로 276명은 멜리데 섬에 상륙했다. 바닷길이 태풍으로 인해 막혀, 생각지도 않게 멜리데 섬에 3개월을 보내야 했다. 하지만 이 일로 인해 멜리데 섬은 복음을 접할 기회를 얻었고 많은 사람들이 구원을 얻었다.
1) 하나님은 우리가 잘못된 길을 갈 때 우리를 돌이키기 위해 앞길을 가로막으신다. 이때는 회개할 때이다.
2) 또 더 좋은 하나님의 계획이 있을 때 그 일을 하도록 우리의 길을 막으신다. 행 16장, 바울이 아시아 전도하는 것을 하나님의 막으신다. 더 좋은 유럽 여행의 길이 열린다. 우리는 겸손이 하나님의 길을 가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앞길이 막혀도 낙심하지 말고, 하나님을 계속 바라보고 나아가라. 그리하면 하나님이 반드시 새로운 길로 인도하시고 복을 주신다.

2. 추운 환경 때문에 더 잘 될 수 있다.

바울이 그 섬에 도착했을 때 날씨가 추웠다. 옷과 몸이 바닷물에 젖었으므로 더 추웠을 것이다. 그들을 불을 피워 몸을 녹였다. 그때 토인들이 그들을 영접해 주었다(2). 그런데 땅 속에 있던 독사가 더위를 견디다 못해 튀어나와 바울의 손을 물었다. 멜리데 사람들은 바울이 죄를 지어 신의 저주를 받았다고 생각했다. 그래서 바울을 살인자이므로 곧 죽을 것이라고 생각했다(6). 하지만 바울은 몸이 붓지도 않고 죽지도 않았다. 그러자 토인들은 바울을 신으로 우러러 보았다. 이 일로 인해 바울이 복음을 전하기가 참 쉬웠다. 하나님은 추위까지도 더 잘 되게 만들어 주셨다.

*우리 인생에도 추위가 찾아올 수 있다. 직업, 가정 형편, 주위 환경이 추위를 맞이할 수 있다. 하지만 낙심하거나 화를 내거나 체념하지 말라. 하나님이 더 잘 되게 하실 것이다.

3. 질병 때문에 더 잘 될 수 있다. 그 섬에 유행성 질병이 생겼다. 섬의 추장의 부친이 열병과 이질에 걸렸다. 바울이 병실에 들어가 안수하고 기도드렸다. 환자의 병이 깨끗이 나았다(8-10). 나아가 섬의 환자들이 다 치료를 받았다. 그리하여 많은 사람이 복음을 믿었다.

 *우리가 사는 동안 건강하고 평안한 것만이 복이 아니다. 우리는 약할 때 강한 존재가 된다. 하나님을 바라보면 된다. 

적용
1. 고난 때문에 더 잘된 이야기를 나누도록 하자.
2. 나는 지금 어떤 고난을 당하고 있나? 더 잘 되리라 확신하는가?

* 성경읽기 : 요한계시록 20-22장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