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요일예배/새벽예배

5/14,수 말씀으로 복된 5월을 보내세요. 22:31-40, 하나님의 길, 세상의 길

관리자 0 353 05.14 08:10
5/14,수 *예수부활 내부활 우리부활! 민수기 말씀으로 복된 5월을 보내세요. 22:31-40, 하나님의 길, 세상의 길

*찬송 524장 : 갈 길을 밝히 보이시니 주 앞에 빨리 나갑시다 우리를 찾는 구주 예수 곧 오라 하시네 죄악 벗은 우리 영혼은 기뻐 뛰며 주를 보겠네 하늘에 계신 주 예수를 영원히 섬기리 아멘.

22:31-40, ...31.그 때에 여호와께서 발람의 눈을 밝히시매 여호와의 사자가 손에 칼을 빼들고 길에 선 것을 그가 보고 머리를 숙이고 엎드리니 32.여호와의 사자가 그에게 이르되 너는 어찌하여 네 나귀를 이같이 세 번 때렸느냐 보라 내 앞에서 네 길이 사악하므로 내가 너를 막으려고 나왔더니 33.나귀가 나를 보고 이같이 세 번을 돌이켜 내 앞에서 피하였느니라 나귀가 만일 돌이켜 나를 피하지 아니하였더면 내가 벌써 너를 죽이고 나귀는 살렸으리라 34.발람이 여호와의 사자에게 말하되 내가 범죄하였나이다 당신이 나를 막으려고 길에 서신 줄을 내가 알지 못하였나이다 당신이 이를 기뻐하지 아니하시면 나는 돌아가겠나이다..38.발람이 발락에게 이르되 내가 오기는 하였으나 무엇을 말할 능력이 있으리이까 하나님이 내 입에 주시는 말씀 그것을 말할 뿐이니이다 ...

묵상 및 적용/ 하나님이 발람의 눈을 밝히셔서 칼을 든 하나님의 사자를 보게 하신다. 발람은 하나님이 기뻐하지 않으시면 돌아가겠다고 한다. 그 사자는 고관들과 함께 가되 자신이 이르는 말만 하라고 명한다. 결국 발락의 환대에도 발람은 하나님의 말씀만 말할 수 있다고 발락에게 전한다.
우리는 영의 눈을 뜨도록 기도하며 바른 길로 가도록 해야 한다. 발람이 잘못된 길로 가지만 복을 선포할 수밖에 없었다. 언약 백성을 향한 하나님의 뜻은 저주 아닌 복임을 깨달아야 한다. *내가 불순종의 길에서 순종의 길로 돌이킬 일은 무엇인가요?
발락은 존귀와 권세로 발람을 유혹한다. 하지만 발람은 그의 극진한 환대와 명예와 부의 유혹에도 하나님의 말씀만을 전하게 된다. 우리가 유혹을 이기는 길은 오직 하나님을 경외하는 데 있다.

기도 : 하나님, 발람처럼 세상 가치관에 따라 살지 않도록 말씀을 바로 깨닫고 하나님의 바른 뜻을 볼 수 있는 눈을 허락하옵소서. 세상 욕심 아닌 하나님의 길을 따라 가게 하옵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