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레 8:5-13, 22-24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들이여!

관리자 0 5,454 2018.11.27 03:24

8:5-13, 22-24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들이여!

 

   하나님은 우리를 거룩한 제사장이라고 부르십니다. 벧전 2:5,‘신령한 제사를 드릴 거룩한 제사장’, 9, '왕같은 제사장.' 5:10, '하나님 앞에서 제사장'이라고 하십니다. 이 거룩한 일을 감당하기 위해 네 가지 의식을 받아야 합니다. 일 주일 동안 7 번 반복합니다. 완전히 세속과 구별되어 하나님의 거룩한 제사장으로 살아갈 것을 말씀하십니다.

 

1. 피가 발려야 합니다(23,24).

 

   오른쪽 귀, 오른쪽 엄지손가락, 오른쪽 엄지발가락에 발려야 합니다. 귀는 하나님의 음성을 들으라는 뜻, 손은 거룩한 행위를 하라, 발은 거룩한 곳에 가라는 뜻입니다. 우리는 제사장으로서 귀와 손과 발에 예수님의 피를 바르고 거룩한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아가야 할 것입니다.

 

2. 물로 씻김 받으라(5,6).

 

   죄를 씻김 받아야 합니다. 세례를 말합니다. 세례는 자기를 부인하고 자신의 주권을 주님께 이양하라는 뜻입니다. 예수님은 제사장인 우리에게 자기를 부인하고 자기 십자가를 지고 나를 따르라고 말씀하십니다. 주님의 말씀을 따라, 주님의 뜻과 인도를 따라, 자신을 부인하고, 주인이신 주님을 따라 순종하며 살아갑시다.

 

3. 제사장의 옷을 입혀라(7-9, 13)

 

   제사장의 옷은 주님의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움을 말씀합니다. 하나님의 제사장인 우리는 속옷, 겉옷, 에봇, , 흉패, , 금패 등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운 옷을 입고 주님의 빛과 행실과 인품을 닮으라는 뜻입니다. 옷은 입은 자의 정체성을 말한다. 제사장의 옷은 거룩한 하나님의 제사장이라는 존귀함과 하나님의 대행자로서의 권위를 의미합니다. 7:14,‘어린 양의 피에 씻은 흰 옷, 즉 예수 그리스도의 보혈로 정결해진 옷을 입으라.’13:12-14, ‘어둠의 일을 벗고, 빛의 갑옷을 입으라. 오직 주 예수 그리스도의 옷을 입고 정욕을 위하여 육신의 일을 도모하지 말라.’ 3:12,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인내의 옷을 입으라.’

 

4. 관유로 기름 부음을 받으라(10-12).

   관유는 올리브유에 향료를 섞은 향기륾입니다. 이 기름은 성령을 의미합니다. 예수님도 성령으로 기름부음받아 사역하셨습니다(4:27). 우리도 성령 충만함으로 하나님의 권세를 입어 주의 일을 잘 이해하며 잘 감당해야 합니다. *기름부음을 받고 살 때 순수한 신앙을 유지할 수 있다. 흰 비둘기가 더러운 곳에 다녀도 더러워지지 않는 이유는 비둘기 날개에서 끊임없이 세척제 역할을 하는 기름이 흘러나오기 때문입니다. 우리도 성령의 세척을 받아 날마다 죄악과 흑암의 세상에서 하나님의 권세로 영향력있는 삶을 사시길 축원합니다.

  성도 여러분, 아론과 아들들, 제사장들은 모두 모세가 피를 발라주고, 물로 씻어주고, 제사장의 옷을 입혀주고, 관유를 붓거나 발라주었습니다. 우리도 예수님의 보혈로 모든 죄를 씻김받으세요.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를 받아 자신을 부인하고 주권을 이양하고 사세요. 주님의 거룩하고 영화롭고 아름다운 옷을 입고 주님을 자랑하며 사세요. 관유로 부음받는 성령 충만하여 늘 성결한 제사장으로 하나님과 그 나라를 위하여, 영혼을 살리며 사시는 복된 주님의 일꾼으로 사시길

축원합니다. 아멘. 

  

기도/하나님, 대제사장 되신 예수님을 본받게 하소서. 예수님의 피를 바르고, 예수님의 이름으로 세례 를 받아 나를 부인하며 살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옷, 빛과 긍휼과 자비와 겸손과 온유와 인내의 옷을 입게 하옵소서. 저에게 성령의 기름을 부어 주소서. 거룩한 제사장으로서 축복의 통로가 되어 영혼을 살리게 하소서. 그리하여 하나님의 나라를 확장하는 주님의 제사장, 주님의 일꾼으로 살게 하옵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1 명
  • 오늘 방문자 871 명
  • 어제 방문자 1,307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191,337 명
  • 전체 게시물 2,817 개
  • 전체 회원수 9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