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대상 22:6-16 복된 자손을 둔 인생

관리자 0 5,317 2018.09.24 14:07

대상 22:6-16 복된 자손을 둔 인생

.

우리는 집을 지어가는 사람이다. 7, 집 짓는 자의 비유. 반석 되신 예수 그리스도 위에 인생 집을 짓고 후손에게 신앙 유산을 물려주는 복된 인생이 되자. 오늘 본문은 다윗의 성전 건축 준비와 하나님이 주시는 축복을 말씀한다.

 

1. 전심으로 성전 건축을 준비하라(2-5, 6-16, 7-19).

  

다윗은 성전 건축을 위해 터, 심히 많은 금은놋철, 돌과 나무, 일꾼 등을 철저히 준비한다. 신앙, 예수 그리스도의 가치는 무한하다. 예수(하나님)를 사랑하는 자는 마음과 성품과 힘을 다해 섬기고 사랑해야 한다(6:4-5, 21:15-21)

* 여러분은 하나님/예수님을 사랑하면서 무엇을 드릴 준비를 하고 있나요?

 

2. 하나님과 동행하라(11, 16, 18) 생명의 복을 전하는 자가 되라.

 

다윗은 여호와를 목자로, 자신을 그 양으로 고백했다(23:1,4). 그는 일생동안 하나님과 동행했다. 아들 솔로몬에게 성전 건축을 부탁하면서 하나님과 동행하기를 원한다. 신앙을 물려주려고 한다. 온 천하와도 바꿀 수 없는 생명의 길을 후손에게 물려주는 신앙의 선조가 되자

*여러분은 하나님과 동행하며 신앙 유산을 잘 전수하고 있나요?

 

3. 자손이 받을 복

 

하나님은 다윗의 헌신과 믿음을 보시고 그 아들 솔로몬에게 큰 복을 주셨다.

1) 평강과 안정(9) 2) 솔로몬을 아들로 삼는다(10) 3) 영원한 왕위, 메시야 왕국의 영원함. 4) 부흥과 축복(13)

* 여러분은 강하고 담대한 용기를 가지고 주께 예배드리며 사십니까?

 

구원은 예수님을 나의 구주 나의 하나님으로 믿음으로 받는다. 그러나 영육간의 복은 하나님과 그 말씀에 대한 순종으로 받는다. 우리도 이 복을 받고, 후손도 이 복을 누리는 복된 인생이 되도록 하나님과 말씀을 붙잡고 순종하며 살자.

 

기도하나님, 매사에 인간적인 생각을 내려놓고, 다윗처럼, 주님의 영광을 위해 순수한 헌신과 열정으로 최선을 다해 준비하며 드리게 하소서. 솔로몬처럼 하나님이 함께 하심을 믿고 주님과 동행하며 잘 살게 하소서. 하나님의 자녀로 평화를 누리고 영원한 주님의 나라를 이루고, 강하고 담대하며 두려워하지 말고 놀라지 않게 하옵소서. 부흥과 하늘의 기적을 경험하며, 당당히 하나님 앞에 나아가 응답받는 복된 신앙인으로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리옵나이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