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계 20:1-10, 천년왕국의 복

관리자 0 1,337 2022.06.05 04:15

20:1-10, 천년왕국의 복

 

지난 주일 말씀. 19: 재림하실 그리스도는 백마 타고 오시는 승리자다. 불꽃 같은 눈(모든 것 아심), 머리에 많은 면류관(왕중의 왕). 피 뿌린 옷(원수를 정복). 이름:충신과 진실(끝까지 충성,거짓 없으심). 기묘자(놀라우신 분), 하나님의 말씀(말씀으로 예수님과 더 친밀). 만왕의 만주의 주(통치). 주님의 재림 후 두 잔치, 1)성도(신부) 위한 어린양의 혼인잔치(즐겁고 기쁨, Happy Ending!). 2) 불신자들은 하나님의 진노의 큰 잔치(새들의 먹이). 나와 가족은 어느 편?

 

오늘 20:1-6천년왕국에 복이

천년왕국의 시기에 대한 학설은 크게 전천년설(Premillen -nialism), 후천년설(Postmillennialism), 무천년설(Amillennialism) 세 가지이다. 중요한 것은 반드시 주님이 재림하신다. 마귀와 악령들은 패배한다. 주님이 통치하시고 승리하신다. 성도는 주님과 함께 천국에서 영생, 세상을 심판 통치할 것이다. 천년왕국(통치)는 최고의 복이다.

 

1. 천 년 왕국 이전에 사탄이 결박된다(1-3)

천사는 마귀(, 옛뱀, 사탄)1)잡고 2)결박하고 무저갱에 3)던져 4)잠그고 그 위에 5)인봉하여 천 년이 차도록 만국을 미혹하지 못하게 할 것이다. 무저갱은 마귀의 세력이 들어갈 지하 감옥 같은 곳이다(1:6, 흑암; 벧후 2:4, 지옥, 어두운 구덩이). 그때까지 마귀와 귀신들은 발악을 한다. 그러므로 우리는 1) 경계해야 한다. 벧전 5:8,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하나님의 전신갑주를 입고 마귀로 틈을 타지 못하게 항상 깨어 있으라. 2) 부활과 생명의 예수님의 이름(권세)으로 사탄을 대적하라. 4:7, 마귀를 대적하라. 그리하면 너희를 피하리라. 벧전5:9,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말씀의 검으로, 찬양과 기도로 승리하라. 주님이 다시 오실 때 마귀는 완전히 결박되고 마침내 이 땅에서 완전히 사라질 것입니다. 아멘.

 

2. 천년왕국은 주를 믿고 고난받은 성도들이 부활하여 영광을 누리게 됩니다. 그리스도와 함께 세상을 심판하고 왕노릇하는 복된 나라입니다.

 

4, 고난받은 성도들‘(죽도록 충성한 자들) 1) ‘예수를 증언함과 하나님의 말씀 때문에 순교한 자들 2)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지 아니한 자들. 3) 짐승표(666) 받지 아니한 자들.

 

1) 살아난다(부활). 첫째 부활, 육적으로 부활하는 복된 인생들이다. 5,6. 고전5:23, 5:29.

2) 영원한 벌 아닌 영생의 복을 누린다. 5:24,25. 

3. 하나님과 그리스도의 제사장이 된다(6,1:6; 5:10,벧전2:9). 

4) 천 년 동안, 영원히 그리스도와 더불어 왕 노릇한다(6,22:5).

 

12:2-3, 두 부활이 있다. 고난 중 예수 믿고 영혼을 구원받아 살아 부활하여 영생과 하늘의 빛과 별처럼 빛나는 하늘의 스타 인생이다. 그러나 세상따라 살다가 영원한 부끄러움을 받는 심판의 부활 인생이다. 성도 여러분, 어느 길을 가십니까? 예수 그리스도를 확실히 나의 구주, 주님, 하나님으로 믿고 예배드리고 전도합니까? 그러면 이 복들은 여러분의 것이다. 또한 우리 가족은 어떻습니까? 그들도 이 복들을 누리는 주인공들이 되도록 기도하며 인도하시는 복된 주님의 제자들이 다 되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