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요7:37-39, 엡5:18 목마른 자여, 마시라

관리자 0 2,375 2021.06.13 14:18

7:37-39, 5:18 목마른 자여, 마시라

 

올랜도,FL. 성경번역선교회(Wycliffe Bible Translators) 본부 뒤편에 말씀의 샘 호수가 있다. 분수에서 끊임없이 물이 솟아난다. 그 물이 개울을 이루고 강으로 흘러 대서양으로, 그리고 태평양과 합쳐진다. 이는 말씀의 생수가 온 세상에 흘러퍼지게 되는 것을 상징한다. 47장의 생수의 환상을 묘사한 것이다. 성소에서 나온 생수가 점점 불어나 광야와 바다를 소생시킨다. 이것이 우리와 교회의 비전이다.

지난 한 주간 두 권의 책을 읽었다. R.Clinton<유종의 미, The Mantle of the Mentor>J. Piper<삶을 허비하지 말라, Don’t Waste Your Life>이다. 남은 인생을 허비하지 말고 선용해서 유종의 미를 거두어야 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인가? 오늘 본문에서 해답을 찾는다.

 

1. 목마른 자를 초대하시는 예수께 나오라(37).

 

명절 끝날 곧 큰 날에 예수께서 서서 외쳐 이르시되 누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모든 사람들은 무엇엔가 목마른 자이다. 그 목마름은 끝이 없다. 5:10, “은을 사랑하는 자는 은으로 만족하지 못하고 풍요를 사랑하는 자는 소득으로 만족하지 못하나니.” 예수님은 지금 영적으로 목마른 인생을 찾으신다. 자신과 죄에 대해 좌절하고, 절망한다. 내 죄와 아픔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가? ‘이 사망의 몸에서 누가 나를 건져낼 것인가?’(7:24) 내 안에 그 힘은 없다. 오직 예수님만이 가지고 계신다. 십자가 보혈로 우리의 죄와 좌절과 절망을 씻어주시길 원하신다. 37, 큰 소리로 초청하시는 예수님 앞에 나오라. 55:1,2, ‘너희 목마른 자들아 물로 나아오라.’ 아멘.

  

2. 예수(성령)를 계속해서 마시라(37-38, 19:1-6)

“37구든지 목마르거든 내게로 와서 마시라. 38나를 믿는 자는 성경에 이름과 같이 그 배에서 생수의 강이 흘러나리라 하시니 39이는 그를 믿는 자들이 받을 성령을 가리켜 말씀하신 것이라.” ‘마시라’(흡수하라)계속 반복하여의 뜻이다. 19:1-6. 이는 곧 예수 믿는 자가 받을 성령을 마시라는 의미이다. 4:14, “내가 주는 물을 마시는 자는 영원히 목마르지 아니하리니 내가 주는 물은 그 속에서 영생하도록 솟아나는 샘물이 되리라. 수가성 여인은 이 생수되신 예수를 마셨다. 메시야 구원자이심을 믿었다. 생수이신 예수님으로 인해 그 목마른 영혼이 소생했다. 그녀는 동네 사람들을 생수이신 예수님 앞으로 인도한다. 출애굽한 백성들이 하나님이 주시는 생수를 마시지 않았으면 목이 말라 죽었을 것이다. 우리도 생수되신 예수님과 성령님을 계속 마셔야 살 수 있다. 생수 예수, 생수 성령을 계속해서 마셔서 우리의 모든 목마름을 해갈받으시길 축원합니다. 아멘.

 

3. 성령 충만을 사모하고 구하라(5:18)

 

 

18, ”술 취하지 말라. 이는 방탕한 것이니 오직 성령의 충만함을 받으라(계속해서 받으라).“ 충만함은 가득 차서 넘치는 것이다. 기도와 말씀과 은혜가 차고 넘치길 바란다. 생수의 성령이 흘러넘쳐, 나에게서 가족, 교회와 이웃에게 흘러가길 구하자(올랜도의 말씀의 샘물, 47장의 성소의 생수처럼). 20세기 영적인 최대 부흥은 영국 웨일즈지방의 부흥이다. 그 비결이 무엇인가? “비밀은 없다. 구하라. 그러면 주실 것이라.”(7:7) 이것이 결론이었다. 그렇다. 비밀은 없다. “계속해서 성령의 충만을 구하라 그리하면 계속해서 성령충만을 주실 것이다.” 아멘

 

우리 모두 예수 앞에 나와 예수/성령을 계속해서 구하고 마셔서 성령 충만하자. 나와 가정과 교회와 이웃이 생수 예수와 성령으로 충만하여 충만한 생수가 확산되어가길 축원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