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빌 3:7-16, 오직 예수만을 위하여

관리자 0 3,065 2020.12.27 11:49

3:7-16, 오직 예수만을 위하여

 

                           

여러분은 누구를 위하여, 무엇을 위하여 살고 있습니까? 자신과 가족을 위하여? 이웃을 위하여, 또는 하나님/예수님을 위하여?

 

본문의 바울은 본래 자신과 유대 율법과 종교를 위하여 살았다. 하지만 부활하신 예수를 만난 이후, 오직 예수만을 위하여 사는 인생으로 바뀌었다. 그의 삶의 자세를 보면서 하나님의 음성을 듣길 원합니다.

 

1. 예수를 위하여 죄된 과거를 잊어버리라(7,8,12,13,43:18).

 

그는 예수 그리스도를 위하여 이전 것은 배설물이나 해로운 것으로 여긴다. 아직도 미완성 인생이라 말하면서, 뒤에 있는 것은 다 잊어버린다. *김유신 장군의 과거 끊기. *중요하지 않은 것은 과감하게 버리라. *워드 킴벨의 포기 *질문: 지난 세월의 실패나 실수 등 부끄러운 일, 승리과 성공으로 자랑스러운 일을 잊어버리고 새 출발하십니까?

 

2. 푯대인 예수 닮기를 위하여 앞으로 달려가라(12,14, 8:29).

 

"인생의 목표(12), 푯대(예수 닮기,8:29)를 향하여 앞으로 달려가라(14). ‘달려가라는 있는 힘을 다해 질주하는 것을 말한다. 거룩한 불만을 가지고 예수를 닮아가자

*월트 디즈니가 디즈니 랜드와 디즈니 월드를 시작한 이유

*질문: 당신은 푯대를 향해 달려가고자 무엇을 하려는가?

   

3. 예수 안에서 하늘의 상을 기대하라(14).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기대하며 달려가라." 우리는 사람의 칭찬이나 상을 생각하지만 중요한 것은 하나님의 상이다. 이를 기대하며 잘 달리자

*헨델의 메시야 작곡

*70문도들의 전도여행 보고에 대한 주님의 반응은 하늘 나라에 이름이 기록된 것을 기뻐하라는 것이었다

*질문 : 여러분은 하늘의 상을 기대하며 어떻게 신앙생활을 하려는가?

 

결론: 과거를 잊고, 푯대를 향해, 하늘의 상을 기대하며 오직 예수만을 위하여 끝까지 잘 달리는 성도들이 되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