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마 2:1-12 예수, 우리 왕

관리자 0 3,072 2020.12.20 10:50

2:1-12 예수, 우리 왕 

    

오늘은 복된 성탄주일이다. "메리 크리스마스!" 예수님은 왕 중의 왕이시다. 2천년 전 예수님이 오실 때, 동방 박사들이 예수님을 찾아왔다. 그들은 왜 머나먼 순례 여행을 했나요? 오늘 우리는 어떻게 성탄의 예수님께 예배드리나요?

 

1. 박사들은 아기 왕을 찾아 왔다(2).

 

   그들은 900여 마일 떨어진 페르시야에서 나타난 한 별을 따라 예루살렘까지 왔다. 그리고 유대인의 왕으로 나신 이가 어디 계시냐 물었다(2). 다시 별의 인도를 받아(9) 베들레헴으로 가서 아기 예수를 만났다. 그 길은 찾고 또 찾는 머나먼 길이었다. 7:7,8. ‘구하라, 찾으라. 찾을 것이다.’

  

2. 그들은 아기 왕을 보고 경배했습니다(11).

 

   박사들이 동방에서 먼 길을 온 목적이 무엇인가? 2, 우리가 동방에서 그의 별을 보고 그에게 경배하러 왔노라.” 그들은 그 아기 예수께 경배했다

  11, 집에 들어가 아기와 그의 어머니 마리아가 함께 있는 것을 보고 엎드려 아기께 경배하고성탄의 위대한 메시지는 그 아기를 보고 경배하라!”이다.

 

3. 그들은 왕께 귀중한 보물을 드렸다(11).

 

   11절 후반, “보배합을 열어 황금과 유향과 몰약을 예물로 드리니라.” 황금은 왕에게 합당한 예물(우리 왕), 유향은 대제사장이 하나님께 기도할 때 드리는 것(우리 하나님), 몰약은 죽은 사람에게 바르는 것이다(우리 구세주).

 

    크리스마스는 참된 왕이신 예수님을 맞이하는 날이다. 예수님은 우리의 참된 왕이시다. 그분을 만난 자는 매우 크게 기뻐하고 기뻐한다(10). 값진 보물을 드리며 경배한다. 그리고 하나님 위한 새 길, 새 인생을 가게 된다. 이런 복된 인생으로 사시길 축원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