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아가페 사랑의 열매 2 / 고전 13:1-13

관리자 0 3,304 2020.10.04 04:19

아가페 사랑의 열매 2 / 고전 13:1-13

 

*앤 설리반의 헬렌 켈러 교육, 헌신적인 사랑으로 가르침

 

1. 아가페 사랑은 절대로 필요하다(1-3)

 

은사들, 구제, 순교도 아가페 사랑(무조건적 희생적 헌신적 사랑, 하나님과 예수님의 사랑)이 없으면 아무 것도 아니다(1-3).

 

2. 아가페 사랑은 예수님의 속성이다(4-7).

 

15가지 속성은 우리에게 없다. 오직 예수님께 있다. 8가지는 부정형(아니한다)으로, 7가지는 긍정형(하다)으로 되어 있다

8 부정=1)시기하지, 2)자랑하지, 3)교만하지, 4)무례히 행하지, 5)자기 유익을 구하지, 6)성내지, 7)악한 것을 생각하지, 8)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한다

 

 7 긍정=1)오래 참고(*약속을 믿고 남자를 기다린 자매 이야기, *라헬을 사랑하여 7년을 하루 같이 보낸 야곱 이야기), 2)온유(친절)하고, 3)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4)-7)모든 것을 참고(‘지붕은 추위와 더위를 막고 그로부터 보호해준다) 믿고 바라고 견딘다(7).

 

사랑 대신에 내 이름을 넣어 읽어보자. 맞지 않다. 예수님의 이름을 넣어 읽어보자. 맞다. 오직 성령의 능력(열매)으로 예수의 성품을 맺게 된다. 예수님은 오래 참고, 예수님은 온유하며, 예수님은 시기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자랑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교만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무례히 행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자기의 유익을 구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성내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악한 것을 생각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불의를 기뻐하지 아니하며, 예수님은 진리와 함께 기뻐하고, 예수님은 모든 것을 참으며, 예수님은 모든 것을 믿으며, 예수님은 모든 것을 바라며, 예수님은 모든 것을 견디느니라. 나를 위해 베풀어주신 예수님의 아가페 사랑에 무한히 감사하며 주님과 그 나라를 위하여 사역하며 살자. 

*15, 탕자 아버지의 마음, 13:1, 끝까지 사랑(아가페)

 

3. 사랑은 영원하고 온전하다(8-13)

 

사랑은 영원하고 온전하다. “예수님 때문에 복됩니다.” "당신 때문에 행복합니다." 

 

예수님 다시 오시면 모든 사랑이 다 완성된다. 영원한 아가페 사랑을 받은 우리도 감사하며 성령으로 아가페 사랑의 열매를 맺고 살아가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