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시8:1-9 나는 누구인가/정체성 발견Discover your real identity 생마한16/ 겸손히 배우라1

관리자 0 4,360 2020.08.02 04:29

8:1-9 나는 누구인가/정체성 발견Discover your real identity 생마한16/ 겸손히 배우라1 

 

가끔 밤하늘을 올려다보라. 수천억의 별들이 빛을 발하고 있다. 순간 하나님이 얼마나 광대하시고, 나는 얼마나 소중한지 깨닫는다. 본문에서 다윗은 질문한다. 3-5, “사람이 무엇이기에 주께서 그를 생각하시며 돌보시나이까?” 무명의 목동 다윗을 선택하셔서 이스라엘왕으로 세우셨다. 나는 누구인가? 하나님은 누구신가?

 

1. 하나님은 지적 설계자(Intelligent Designer), 

 

우리는 하나님의 형상으로 지음받았다. 1:20, 수천억개의 은하수 창조주, 78억 사람이나 수천조의 나뭇잎도 다 다르다.

  

2. 우리는 하나님의 자녀다(정체성, Avoiding Identity Theft)

 

정체성을 마귀에게 뺏기지 말라. 디즈니의 영화 <라이언 킹>, 한 때 왕의 후계자 정체성을 잃었다가 다시 회복한 심바, “네가 누군지 기억하라. 너는 내 자녀다. 너는 진정한 왕의 자녀다.” C.S 루이스, “사탄은 언제 어디서든 하나님의 소유인 우리의 정체성을 빼앗으려 한다.” 하나님의 사랑과 용서를 받는 자녀임을 잊지 말라.

 

3. 개성을 인정하라.

2:10, “우리는 하나님의 걸작품이.” 도널드 클리프턴, <네 힘으로 살아라, Living our Strength>. *자신을 병아리로만 알고 살았던 독수리 새끼의 슬픈 이야기를 기억하라. 하나님이 주신 존귀한 개성과 장점을 잘 살려 하나님을 닮아가며 주님을 위해 살아가라. 2:9-10, 우리의 신분을 회복하신 고난의 주 예수 그리스도를 바라보며 살라. 아멘.

  

결심 다지기

1. 하늘의 수천억의 별들을 보고 나는 누구인지 표현해보라.

 

2. 나의 정체성을 깨닫게 할 사물(사진, 보석 등)을 가지고 하나님께 표현해보라.

 

3. 나의 장점을 적고 하나님께 감사기도를 드리라.

 

<묵상과 기도>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가장 존귀하게 만드신 주님, 잃었던 신분을 예수 안에서 회복하고 하나님의 자녀, 형상으로 주님을 위해 살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