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롬15:1-7, 하나됨을 막는 장애물을 넘으라 – 후회없는삶11/온전한 사랑3

관리자 0 3,898 2020.07.13 11:10

15:1-7, 하나됨을 막는 장애물을 넘으라 후회없는삶11/온전한 사랑3/생마한

 

영상 <Everest>

*난관이 아니라 하나님을 보면서 기도해야 한다. - 오스왈드 챔버스

완전한 사랑을 하려 할 때, 사랑하는 사람과 좋은 관계를 누리는 것이 중요하다.

 

<질문> 현재 가장 중요한 관계에 만족하는가? 정상까지 오르지 못하는 이유는?

 

1. 관계의 산맥(Relational Mountain Range, 장애) 세 가지.

 

1) ‘오해’(misunderstanding)의 산, 이해에 어려움이 있다. 

2, ‘이웃을 기쁘게 하라.’

2) ‘나 먼저’(me first, 이기심)의 산. 지속적 갈등을 유발한다. 

1, “약한 자의 약점을 담당하라.”

3) ‘실수’(mistakes)의 산, 우리는 모두 실수한다. 관계는 하루 아침에 만들어지지 않는다

초월적 사랑의 하나님의 도움(능력)이 필요하다

7, 그리스도와 하나님.

 

*질문, 오해’, ‘나 먼저’(이기심), ‘실수중 최근 당신의 관계를 비틀어지게 만든 것은 무엇인가? 이를 어떻게 다루었나? 다른 방법은?

 

2. 있는 그대로 용납하라(The Rope of Acceptance) : 

 

관계의 산을 넘을 수 있는 전략은 먼저 용납이라는 밧줄에 매달려야 한다

15:7, ‘용납하라.’ 우리는 상대방을 바꾸려고 한다. 대신 이해하려고 노력해야 한다

따뜻하게 감싸주고 지켜봐주는 것이다. 하나님(예수님)이 나를 용납하듯이 나도 이웃을 용납을 해야 한다.

 

3. 미는 힘과 끄는 힘(Traction with Action) - 

용납, 사랑, 용서(예수님의 십자가),

 5, ‘예수를 본받아 서로 뜻을 같이 하라.’

용납하는 과정에서 작은 사랑으로 행동해야 한다. 관계 성숙을 위해 지속적으로 용서해야 한다. 나의 실수 시, “미안해, 용서해줘”(I’m sorry. Will you forgive me?) 하면 된다. 여기에 하나님(예수님)이 도와주신다

6(인내, 또는 성경의 위로로 소망 가지라)

 

결심다지기

1. 더 건강해져야 하는 중요한 관계들은 무엇인지 적어보세요.

 

2. 사랑하는 사람에게 어떻게 애정을 표현하십니까? 보는 것, 말하는 것?

 

 

 

3. 내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사람들을 위해서 기도하라. 관계 개선을 위해 기도하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