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엡3:17-19 주저없이 연결하라(십자가 사랑)/후회없는 삶9-온전히사랑하라1/생마한

관리자 0 5,485 2020.07.05 04:10

3:17-19 주저없이 연결하라(십자가 사랑)/후회없는 삶9-온전히사랑하라1/생마한

 

우리가 온전한 사랑으로 살려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이 뭘까요? 관계라 할 수 있다.

<질문> 한 달만 살 수 있다면 누구와 어떻게 시간을 보내고 싶나요? 못하고 있다면 그 이유는

 

1. 우리는 관계적인 존재다(Social Studies).

 

2:18-25, 하나님은 한 남자와 한 여자를 만드셔서 하나님과의 관계와 이웃과의 관계를 이루게 하셨다(평화의 관계). 그런데 두 사람이 함께 하나님을 거역하는 범죄로 인해 모든 관계가 파괴되었다(불화의 관계).

<질문> 살면서 당신을 실망시킨 사람은 누구인가? 그 관계를 어떻게 처리했나?

(비난, 거리 두기, 부인, 용서?)

 

2. 희생, 사랑의 대가(the price of love)

인류 최대의 사랑의 희생은 주님이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 위에서 죽으심이다(3:16, 53:5). 하나님은 독생자를 죽음의 자리에 내어놓으셔서 최대의 모욕과 고통을 당하게 하셨다. 예수님의 십자가는 모든 불화의 관계를 다시 평화의 관계로 회복시켜 주신다.

*영상 <The Bridge, 다리

 

우리는 그리스도의 사랑의 넓이와 길이와 높이와 깊이를 깨달아야 한다(3:17-19). 

사랑(십자가)4차원을 알자

그 넓이(너비)는 온 우주, 모든 사람을 품는다

길이는 공간적으로 온 우주 동서와 시간적으로 영원부터영원까지 품는다

높이 는 지상에서 하늘 보좌까지 이른다. 이 땅에 사는 우리를 천국으로 올려 영생하게 하신다

깊이는 지옥 밑바닥에서 비참히 죽어가던 우리를 예수님의 생명으로 올려주셨다

 

이제 우리 모두 그 주님의 은혜를 찬양합시다

304/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말로 다 형용못하네.”  하나님은 당신을 그 정도로 사랑하신다.     우리는 예수 짜리 인생이다. 우리의 남은 시간, 이 엄청난 주님의 사랑을 깨닫고 주님과 더 친밀해져서 그의 힘으로 이웃과      잘 연결되어 사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결심 다지기

1. 한 달밖에 살 수 없다면, 당신의 속마음을 나누기 위해 누구와 시간을 보내겠는가? 무슨 일을 하겠는가?

2. , 행동, 침묵으로 상처를 준 사람에게 용서를 구하고, 하고 싶은 말들을 전부 털어놓는 편지를 써 보라.

3. 하나님의 사랑, 독생자의 십자가 희생에 감사하며 하나님과 친밀해지고, 그 사랑을 힘입어 이웃과 모든 관계를 잘 회복    하라.

 

우리 모두 남은 인생은 하나님과 가까이 하는 것이 최대의 복(시73:28)임을 알고,

주님의 4차원의 사랑을 깊이 깨닫고 주님과 더 친밀해지고 

나아가 이웃과도 좋은 관계로 주님을 전하며 사시길 축복합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