엡 3:20,21 냉동된 꿈을 해동하라/후회 없는 삶7/내생애 마지막한달
우리는 모두 하나님이 주신 꿈을 가지고 있다. 그런데 그 꿈을 냉동고 속에 넣어두고 있지 않는가? 이제 우리 인생이 얼마 남지 않았으면, 하나님은 그 꿈을 해동해서 이루며 살아가길 원하신다.
*꿈은 드림시클 아이스크림처럼 달콤하다. 잠 29:18, 꿈이 없으면 망한다. 시 34:8, “여호와의 선하심을 맛보아 알지어다.”
<질문> 당신은 하나님의 꿈을 추구하며 살고 있습니까? 방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1. 하나님은 꿈을 주시는 분이시다(Dreams float)
엡 3:20, 하나님은 “... 우리의 온갖 구하는 것이나 생각하는 것에 더 넘치게 하실 분”이시다. 하나님이 주신 꿈이 위로 떠오른다.
그 이유는?
1) 그 꿈이 믿음을 요구하기 때문. 히 11:6,
2) 그 꿈이 다른 사람의 삶의 변화에 영향을 주기 때문.
3) 그 꿈이 우리의 가슴에서 나오기 때문. 빌 2:13, “주님이 우리 안의 소원을 이루어가신다”
<질문> 하나님 주신 꿈에 어떻게 반응합니까?
2. 기다림과 고통의 시간(Rocky road)
우리의 적 사탄은 하나님의 꿈을 훔치고 망하게 하려 한다(요10:10). 의심하게 만들고, 참지 못하게 만든다.
그러나 그 꿈이 이룰 주님의 때까지 참고 기다려야 한다(아브라함, 요셉 다윗 등).
인생의 대기실에서 임마누엘을 확신하라(수1:5).
하나님께는 결코 늦지 않으신다.
* 아우슈비츠 수용소의 <아니 마민, 나는 믿네>의 노래(유대인들이 유월절에 부르는 노래).
1절, “나는 믿네. 나의 구원자가 반드시 오실 것을! 비록 더딜지라도 나는 기다리네. 조만간 반드시 오실 것을.”
한 유대인 외과 의사가 유리 조각으로 매일 면도하여 살아남은 이야기.
2절, 나는 믿네. 그날이 너무 늦게 오는 것이 결코 아니라네. 다만 우리가 너무 서두르는 것 뿐이라네. 아멘. ♪In His time!♪
하나님은 결코 늦지 않으신다. 반드시 제 때에 오신다. 어떤 환경 속에 있든지,
당신의 인생을 향한 하나님의 꿈을 파괴할 수 있는 어려움은 없다.
이것을 늘 마음에 담고 주님이 주신 꿈을 다시 불일 듯하셔서 꿈을 이루시길 축원합니다.
결심다지기
1. 당신의 ‘꿈 상자’에 있는 냉동된 꿈은 무엇인가?
2. 하나님이 주신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떤 믿음을 발휘할 것인가? 기도와 실천할 일을 적고 실천해 봅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