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요15:1-7 하나님 안에서 온전히 건강하라(영적) /후회 없는 삶5/내생애마지막한달

관리자 0 3,693 2020.06.23 12:41

15:1-7 하나님 안에서 온전히 건강하라(영적) /후회 없는 삶5/내생애마지막한달

 

온전한 건강은 어디서 오는가? 영적인 건강에서 온다. 요삼2(영혼-범사-몸 강건).

*건강하게 장수한 사람의 간증. 영적 건강

집사님(세탁소)-주님 우선.

전능하신 예수님이 능력에 초대하신다, 11:28-29, 감동? 전인적 건강 누리라.

<질문> 내 의지력? 예수님의 능력

 

1. 영적인 에너지(Spiritual Energy) : 하나님의 형상(1:26)

영적으로 건강해야 영적으로 성장한다. 먼저 창조주 하나님과 연결되어 영적으로 건강하라

 

2. 영적 건강의 길은 예수님께 붙어있는 것이다

15:1-5, ‘거하는 것은 붙어있는 것이다.’ 참 포도나무(Vine)이신 예수님 안에 거하여 생명을 얻은 가지(Branch)로 살자.” 

 

3. 하나님의 가지치기(Pruning): 

농부이신 하나님은 포도나무 가지가 좋은 열매를 맺도록 하기 위해 가지치기를 하신다. PPP=Pruning가지치기 + Pain고통 + Product열매. 우리가 해야 할 일은 포도나무에 연결되어 있는 것이다. 어떻게 포도나무에 붙어있을 수 있는가? 내 의지력 아닌 하나님의 능력에 붙어있는 것이다.

<질문> 하나님은 나의 어떤 영역을 가지치기하시는가? (물질, 가족, 인간관계 등)

 

4. 어떻게 능력의 원천에 연결될 수 있나? 1) 대화(일상)의 기도(15:7) 예수 없으면 아무 소용없다(4:13). 허드슨 테일러, “연주를 시작한 후, 악기를 조율하는 것은 어리석은 일이다. 하루를 하나님과 함께 시작하라.” 그리고 하루 동안 하나님과 대화로 보내라. 2) 지속적인 고백(회개)의 기도(요일1:9). 24:16, 실패해도 회개하고 다시 일어나라

 

결심다지기

1. 최근 영적 건강을 가로막는 요인은 무엇입니까? 염려 불안 미움 시기 분노?

 

2. 하나님께 보내는 편지나 기도문을 작성하라(연결, 고백, 대화 등). 

 

3. 당신은 어떻게 주님과 대화/기도과 고백(회개)을 하고 있습니까

 

우리 모두 생명이신 주님께 연결되어(붙어있어), 매일 대화하고 회개하여 온전한 건강과 성숙의 삶을 살아가자. 아멘

 

결론

1. 영적인 에너지-영적인 건강-성숙 성장한다. 11:28-29(내가 쉬게 하리라)

2.열매 맺는 삶,15:1-5,능력의 원천 예수 안에 머물라/거하라(내주) 붙어있으라.

 

3. 하나님의 가지치기(Pruning)-고통(Pain,환난,훈련)-열매(Product)

4.능력의 원천에 연결되라=대화기도, 지속적 고백(회개)/예수님과 하나/연합. 진액 받아 열매 맺음. 붙어있는 자-강한 자, 내 열매 아닌 예수님/성령님 열매 맺는 자.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