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삼상17:23-26, 39-50 너의 골리앗을 정복하라/후회 없는 삶3/내 생애 마지막한달

관리자 0 3,972 2020.06.15 09:14

삼상17:23-26, 39-50 너의 골리앗을 정복하라/후회 없는 삶3/내 생애 마지막한달

 

* 청소년 시절로 돌아가서, 테마공원에서 로울러 코스터(88 열차)를 타보자. Dizzy? Exciting?

<질문> 당신의 인생은 안전한가? 로울러 코스터를 탄 것 같이 두려운가?

두 인생, Someday 인생과 Today 인생이 있다. 전자는 언젠가, 형편이 될 때 그 일을 할 것이라며 사는 인생이다. 후자는 오늘 지금 그 일을 하면서 사는 인생이다. 나는 어떤 인생으로 사는가?

 

17은 다윗과 골리앗 이야기, 소년 다윗이 어떻게 거대한 골리앗을 이겼나?

1) 이성? 신앙?

2) Ground-level perspective(사울왕, 형들과 이스라엘 군인들)? 11, 24, 28, 33, 43-44; God-level perspective(다윗)? 36-37, 45-49, ridiculous faith. 고후 5:7, 이는 우리가 믿음으로 행하고 보는 것으로 행하지 아니함이로라.

사울 왕, 다윗의 형들과 이스라엘 병사들은 모두 이성을 따르고, 지표면 관점으로 골리앗을 보았다. 모두 거인. 

오직 소년 다윗만은 무모해보이는 신앙을 따르고, 하나님 관점에서 골리앗을 보았다. 메뚜기. 

*FL,66세 노인, 큰 악어에 대항 잃은 강아지 찾음.

우리도 로울러 코스터를 타는 바보스런 신앙 모험을 떠날 때 주님은 흥분되고 풍성한 삶을 약속하신다.

 

<질문>

 

인생에서 믿음이 필요한 일을 지금 하고 있는가? 그렇지 않다면 왜

인생을 어떤 관점에서 보며 사는가? 지금 여기서 미래가 잘 안 보인다

어렵고 두려워도, 하나님은 여전히 여기 계신다(23:10). 

여러분에게 도전한다. 바보스러운 믿음으로 당신의 두려움에 직면하라. 쌩쌩 달리는 인생을 경험하라.

 

<결심 다지기

 

1. 우리가 죽을 때, 무엇이 가장 후회스러울 것 같은가

 

2. 삶의 어떤 부분에서 언젠가병을 제일 심하게 앓고 있나? 바로 오늘, 지금 깨닫고 실천하라.

 

3. 후회 없는 인생을 살기 위해 어떻게 할 것인가

로울러코스터와 같은 인생을 다 타고나면, 주님은 우리를 천국으로 인도하실 것이다. 할렐루야

 

오늘 우리 앞에도 두려운 골리앗이 있다. 너무 큰가? 오랜 기간 그것을 두려워하며 바라보고만 있나

이제 다윗의 믿음과 용기로 고난의 십자가, 예수 그리스도의 길을 가자

너의 골리앗 너머를 보라. 하나님이 보이죠? 만군의 여호와 하나님. 구원과 승리의 주이시다(47). 

당신이 작아 보여도, 하나님 앞에 드리라

내 생애 마지막 남은 시간, 생각, 마음, , 물질을 주님을 위해 드리자. 복된 인생으로 사시길 축원한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