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일설교

마 13:44-46, 천국 보물과 진주를 찾았습니까

관리자 0 4,676 2019.09.09 12:50

마 13:44-46, 천국 보물과 진주를 찾았습니까

 

 

세상에 가장 귀한 것은 무엇인가? 밭에 감추인 보물과 진주라고 말한다. 이는 하나님 나라와 예수 그리스도를 의미한다 예수님은 세상 최대의 보물이요 진주이다. 인생의 목적이며 의미이다. 이 보물과 진주를 찾았는가?

 

 

1. 감추인 보물을 찾았습니까? 44

 

 

천국은 마치 밭에 감추인 보화와 같으니 사람이 이를 발견한 후 숨겨 두고 기뻐하며 돌아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밭을 사느니라”

천국은 감추인 보물이다. 이를 발견한 자는 자신의 모든 소유를 팔아 그 보물이 든 밭을 샀다. 나는 보물을 찾고 있는가? 아니면 찾아 누리고 있는가? 예수 안에 생명이 있고 밖에는 죽음이다. 안에는 소망이고 밖에는 절망이다. 안에는 빛이지만 밖에는 어두움이다. 요 1:4,5,11,12.

 

1) 천국을 우연히 발견한 사람들 : 요 4장의 수가성 여인, 행 9장의 사울.

2) 하나님은 준비하고 우리를 기다리고 계셨다.

본문에서 보물을 발견한 농부는 숨겨두고 기뻐 돌아왔다. 자기 소유를 다 팔아 밭을 샀다. 빌 3:8, 보물을 만난 바울의 고백을 보라. 우리는 어떤가? 보물인 예수 그리스도를 발견했나? 천국을 소유했나? 세상 모든 것보다 더 값진 것을 얻었는가? 찬 94장. George B. Shea의 간증. 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네. 

 

 

2. 값진 진주를 찾았습니까? 45-46,

 

“45 또 천국은 마치 좋은 진주를 구하는 장사와 같으니, 46 극히 값진 진주 하나를 발견하매 가서 자기의 소유를 다 팔아 그 진주를 사느니라.”

1) 장사는 하나밖에 없는 진주를 적극적으로 찾다가 발견했다. 

2) 발견하고 진주를 산 자는 환희와 기쁨을 가진다 3) 천국을 소유하는 법은 무엇인가? 구하라 찾으라 두드리라. *어거스틴을 보라. 

결단하고 포기하고 기회를 선용하라

 

 

3. 예수님은 최고의 보물, 진주이시다.

우리의 모든 것 보다 더 귀한 분이시다(주 예수 보다 더 귀한 것은 없다). 예수님의 생명, 길, 진리 되심을 확신하며 사는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