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미나

마태복음학교 19, 10장-1, 왕의 사자들 훈련 (목성연 마태복음 교재 참조)

관리자 0 4,286 2019.06.17 09:38
마태복음학교 19, 10장-1, 왕의 사자들 훈련 (목성연 마태복음 교재 참조)

2. 왕의 사자들의 훈련 1(10장)

 1) 열두 제자 선택, 훈련, 파송(9:35-10:15)

  Q : 예수께서 ‘추수할 일꾼들을 보내주소서’ 기도하라고 말씀하신 이유가 무엇인가?(9:35)
  A : 제자, 곧 왕국을 책임질 왕의 대행자를 세우는 일을 위해 기도하라는 말씀이다. 우리 주님이 죄인들을 위하여 자신의 몸을 버리신 것처럼 신앙인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덕목은 헌신이다.

 ‘제자도’로의 헌신

  헌신함으로 자신의 죄 값으로 받은 저주에서 풀려나 제사장 지파로 쓰임받았던 자들이 레위지파이다. 타락한 시대에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일은 우리가 주님을 위하여 제자로 헌신하는 일이다. 우리의 지난 죄악과 심판, 운명을 바꾸는 전환이 될 것이다.

  그리스도의 삼중직(9:35)
    예수님의 제자훈련 중 세 가지 수업은 가르침(Teaching), 전파(Preaching), 치유(Healing)이다. 우리 주님이 이 땅에 오셔서 하나님 나라 건설을 위하여 하셨던 사역이고, 왕의 대행자들인 우리가 해야 할 일이다. 주님의 3대 사역 중 가르침, 복음 전파, 치유 사역 중 나는 어떤 훈련을 받고 있나요?
  복음전파의 최우선 순위(10:5-6) : 가족이고 동족이다.

적용 질문

  1. 나의 신앙 생활은 복 받고, 천당에 가기 위한 것인가? 아니면 하나님 나라를 세우기 위한 제자로서 훈련 중심의 신앙 생활인가?
  2. 예수님은 이 땅에서 가르치고 전파하고 고치시는 삼중직의 사역을 감당하셨다. 나는 이 삼중직의 역할들을 조화롭게 잘 감당할 수 있는가? 부족하여 더 준비해야 할 영역은 무엇인가?
  3. 지금 기도하고 있는 전도 대상자 VIP는 누구인가?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