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시 136:1-26, 온 맘 다해 찬양하라! (생명의 삶)

관리자 0 4,189 2020.06.30 14:30
QT 나눔 - 시 136:1-26, 온 맘 다해 찬양하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께 감사하며 찬양해야 할 기본 이유는 무엇인가?(1)
                시편 기자가 찬양하는 하나님의 창조사역은 무엇인가요?(5-9)

    답 : 하나님이 선하시며 인자하심이 영원하기 때문에 모든 성도가 그분을 찬양해야 한다.
        시인은 하나님이 지혜와 권능으로 하늘과 땅과 해와 달과 별들과 모든 피조물을 창조하셨음을 찬양한다.

 적용과 나눔 : 완전히 선하시고 영원히 인자하신 하나님 앞에서 성도는 어떤 신앙의 자세를 갖춰야 할까요?

    답 :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찬양하자. 범사에 감사하자. 주신 것뿐만 아니라, 주실 것에도 감사하자.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이 이스라엘을 위해 물리치신 왕은 어떤 이들인가요? (16-20)
                시편 기자는 어떤 이유로 하나님을 찬양하나요? (21-22)

            답 : 하나님은 이스라엘의 광야 여정에서 아모리왕 시혼과 바산왕 옥을 죽이셨습니다.
                  시편 기자는 하나님이 그들을 죽이심으로 그뜰의 땅을 이스라엘에게 기업으로 주신 것을 찬양합니다.

 적용과 나눔 : 인생의 위기에 하나님이 베푸신 은혜를 떠올려보고, 그때 드렸던 감사와 찬양을 나누어 보세요.

    답 : 고교 시절 몸이 아파 힘들 때, 예수님을 믿게 되었다. 하나님이 질병을 치료해 주셨다. 치료해 주신 주님께 감사드리고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님께 찬양(305장)을 드렸다.  Covid 19의 환난 속에서도 영육간에 건강주시고, 가정과 교회의 필요를 채워주심에 감사드립니다. 지금까지 30여년 목회 기간 동안 교회와 가정과 자녀를 돌봐주신 하나님 은혜에 감사와 찬양을 드립니다.

  기도
  1) 하나님이 선하시기에 감사함으로 받으면 그 무엇도 버릴 것이 없다는 믿음을 갖게 하소서.

  2) 선하고 인자하신 하나님을 신뢰하고 모든 일에 감사하며 그분을 찬양하게 하옵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