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신 29:10-21,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라 (생명의 삶)

관리자 0 4,494 2020.06.12 00:49
QT 나눔 - 신 29:10-21, 마음을 완악하게 하지 말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의 언약에 참여해 언약을 지켜야 할 대상은 누구인가? (10-15)

    답 : 언약을 지켜야 할 대상은 이스라엘의 모든 지도자들, 남녀, 유아, 이방인들, 종들, 장차 태어날 모든 후손이다.
     
 적용과 나눔 : 말씀을 전할 때 내 안의 편견이 방해가 된 적이 있나요?
              언약의 말씀을 나누기 위해 나의 어떤 점을 개선해야 할까요?

    답 :  남녀 몸집 등 사람을 차별해서 전할 여부를 정할 때가 가끔 있었다. 하나님이 부드러운 마음을 주시도록 기도하고 누구에게든지 말씀을 전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간절히 기도하고, 온유하면서도 구원 확신에 찬 마음과 자세로 상대방을 불쌍히 여기는 마음으로 전하도록 해야 할 것이다.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이 경고로 주신 저주의 말씀을 듣고도 마음이 완악해 우상을 따르면 어떻게 되나요?(18-21)

            답 : 하나님의 분노와 질투의 불이 부어져 율법에 기록된 모든 저주가 그에게 더해지고 그 이름이 천하에서 지워진다.

 적용과 나눔 : 완악한 마음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까요?
              말씀을 듣는 마음은 어떠해야 할까요?

    답 : 완악한 마음은 1) 하나님의 말씀을 듣지 않는다. 2) 위기 의식을 느끼지 못하고 근거없는 낙관론에 빠진다. 3) 죄가 무감각해져서 죄를 쉽게 짓는다.
        4) 하나님의 심판을 믿지 않고 하나님을 대적한다. 결국 완악한 마음을 가진 이들은 바로처럼 패망하게된다(잠29:1).
        길가나 돌밭이나 가시떨기밭이 아니라, 옥토와 같이 부드럽고 수용성있는 마음으로 말씀을 잘 듣고 잘 깨닫고 잘 행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상하고
        통회하고 깨어진 마음을 갖게 하소서. 아멘.

  기도
  1) 하나님이 생명의 말씀을 모든 세대, 모든 민족을 위해 주셨음을 기억하고 모든 사람을 편견없이 대하며 복음을 전하게 하소서.

  2) 하나님의 모든 말씀 앞에서 완악함을 버리고 항상 부드러운 마음으로 순종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