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 신 20:1-9, 전쟁에서승리하는 비결 (생명의 삶)

관리자 0 4,873 2020.05.19 10:41
QT 나눔 - 신 20:1-9, 전쟁에서승리하는 비결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이스라엘이 대적과 싸우러 나갈 때 제사장은 군인들을 어떤 말로 격려해 주어야 하나요? (2-4)

    답 : 당시는 신정국가이었으므로, 하나님의 대리자인 제사장이 전쟁에 나가는 군인들이 믿음을 잃지 않도록 그들을 격려해야 했다. “겁내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 떨지 말라, 놀라지 말라고 격려해야 했다. 오늘날 성도는 왕같은 제사장이다. 가족이나 이웃을 향하여 이런 격려를 하며 살아야 한다.
     
 적용과 나눔 : 나는 너무 작고, 앞에 놓인 일은 크게 느껴져 두려웠던 적이 있나요?
              두려울 때 내가 기억할 하나님의 말씀은 무엇인가요?

    답 :  학생 수련회 중에 등산 시간, 한 학생이 산 정상에서 기절했을 때, 두려웠으나, 모두 합십기도하고, 몇 명이 함께 그 학생을 업고 내려와 잘 회복되었다.
        20:1, 3, 사 41:10, 시 23:4 등
 
 
 관찰과 묵상 2 : 전쟁터에 나가기 전에 책임자들이 점검하고 집으로 돌려보내야 하는 이들은 누구인가요? (5-8)

            답 : 네 부류의 사람들이다. 1) 새 집을 짓고 낙성식을 하지 못한 사람.
                2) 포도원을 만들고 그 소산을 먹지 못한 사람.
                3) 약혼하고 결혼하지 못한 사람. 4) 두려워하거나 마음이 약해진 사람.
                이들을 배제하는 이유는 1) 전쟁의 승패는 군사나 무기에 있지 않고, 하나님과 동행함, 믿음에 있기 때문이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이 한 사람의 행복과 소망을 배려하시는 것처럼, 내가 다른 사람을 배려할 일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하나님은 나 한 사람의 행복과 소망도 배려하신다. 그러므로 나도 다른 사람의 행복과 소망을 배려하도록 힘써야 하겠다.
                 
  기도
  1) 보이는 것에 흔들리지 않고 견고히 주님의 뜻을 수행하는 그리스도의 군사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나 개인의 행복과 소망을 배려하신 것처럼, 나도 상대방을 사랑으로 배려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