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막 15:1-15, 스스로 십자가를 지신 주님 (생명의 삶)

관리자 0 4,679 2020.04.08 14:07
QT 나눔- 막 15:1-15, 스스로 십자가를 지신 주님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빌라도의 불볍 재판과 대제사장들의 수많은 고발 앞에서 예수님은 반응하시나요?(3-5)

    답 : 대제사장들이 많은 것으로 예수님을 고발했지만, 예수님은 이에 대해 아무 말씀도 하지 않으신다.
     
 적용과 나눔 : 불법과 소요 가운데서도 침묵하시며 하나님의 뜻을 따라 순종하시는 예수님의 모습에서 배우는 교훈을 나누세요.
             
    답 :  하나님이 주신 사명을 이루기 위해 묵묵히 인내하며 순종하시는 모습을 본받자. 히 12:2-3, 자신을 거역한 자를 참으신, 엄청난 모함과 수모, 배신과 거절을 당하시면서 인내하신 와  예수님을 바라보자.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의 무죄를 아는 빌라도는 어떤 제안을 하나요?(6-10)
                빌라도가 예수님을 십자가형에 내어준 이유는 무엇인가?(15)

            답 : 예수님을 시기로 넘겨준 것을 아는 빌라도는 무리에게 살인범 바라바와 예수님 중 예수님을 놓아주기 원하느냐고 묻습니다.
                  빌라도는 ‘무리에게 만족을 주고자’ 살인자 바라바를 놓아주고, 무죄를 확신한 예수님은 십자가에 못박히게 내어준다.

 적용과 나눔 : 예수님 시대에 살았다면 나는 어떤 선택을 했을까요?
              진실을 외면하지 않는 사람이 되기 위해 어떻게 준비되어야 할까요?

    답 : 내면의 갈등과 싸우면서 불의에 이용되지 않을려고 애썼을 것이다.
        깨어 있어 영적으로 바른 길을 나아가도록 해야 한다. 말씀과 기도 무장하고. 순수함을 가져야 한다. 진실의 사람 예수님의 사랑에 깊이 들어가 그 사랑으로 진실을 따라야 한다.
                 
  기도
  1) 주님의 참제자로서 말을 아끼며 묵묵히 자신에게 맡겨진 사명에 순종하게 하소서.

  2) 하나님 나라의 백성으로서 순전함으로 의로운 길을 걸어가게 하소서. 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