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신 4: 1-14, 하나님 나라의 백성과 율법(법을 지키는 지혜자) (생명의 삶)

관리자 0 4,743 2020.03.30 23:50
QT 나눔- 신 4: 1-14, 하나님 나라의 백성과 율법(법을 지키는 지혜자)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모세는 출애굽 2세대에게 무엇을 권면하나요?(1-2절)
                그들이 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지켜 행하면 어떻게 될까요?(6)
    답 : 모세는 출애굽 2세대들에게 하나님의 규례와 법도를 듣고 가감없이 준행하라고 권면한다.
        이스라엘이 하나님의 모든 규례를 지켜 행하면 여러 민족 앞에서 칭송받을 것이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나요?
              오늘날 성도들이 지켜 행해야 할 계명은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  말씀을 깊이 묵상하고 하나님의 뜻을 잘 깨닫는다. 그리고 그 받은 은혜를 순종하도록 힘쓴다. 잊지 않도록 다시 기억한다.
        하나님을 진심으로 사랑하라. 물질이나 명예 등을 우상으로 삼지 말라. 참된 예배를 드리라. 주일을 거룩하게 지키라. 부모를 공경하라.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라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이 언약을 반포하실 때 어떤 현상이 일어났나요?(11-12)
                하나님의 현현을 목격한 이스라엘은 어떻게 해야 했나요?(9)

            답 : 산에 불이 붙어 불길이 높이 솟아오르고 어둠과 구름과 흑암이 덮였다. 하나님이 불길 중에 말씀하셨다(11-12).
                하나님의 현현을 경험한 이스라엘은 눈으로 본 일을 잊지 말고, 평생 그 일이 마음에서 떠나지 않도록 조심해야 한다. 또한 자녀손에게 알게 해야 한다(9)

 적용과 나눔 : 이 세상에 사는 동안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왜 중요할까요?
              하나님을 경외하도록 다음 세대를 어떻게 가르쳐야 할까요?

    답 :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자, 주인, 구원자, 모든 것, 은혜를 주시는 분이시다. 그러므로 하나님을 경외하는 것이 생명과 구원의 길이다.
        6:7, 네 자녀에게 부지런히 가르치며 집에 앉았을 때에든지 길을 갈 때에든지 누워 있을 때에든지 일어날 때에든지 이 말씀을 강론하라. 자녀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잘 듣고 잘 배우고 잘 실천하도록 부모가 모범을 보이고, 자녀들도 그렇게 하도록 해야 한다. 이것이 여호와를 경외하는 것이요, 복된 길이다. 
                 
  기도
  1) 하나님을 경외하고 마음과 뜻과 힘을 다해 하나님의 말씀에 순종하게 하소서.

  2) 자녀들과 성도들에게 하나님을 경외하는 삶을 성실하게 가르치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