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신 1: 19-33, 위대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라 (생명의 삶)

관리자 0 4,765 2020.03.25 09:56
QT 나눔- 신 1: 19-33, 위대하신 하나님을 바라보라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가나안 땅을 정탐하고 돌아온 사람들은 백성들에게 어떤 보고를 했고, 백성의 반응은 어떠했나요? (23-28)

    답 : 그들은 하나님이 주시는 땅이 좋다고 보고했다. 하지만 그곳 백성은 장대하고, 성읍과 성곽은 크고, 아낙 자손(거인족)이 산다고 했다.
        이스라엘 백성들은 낙심해 가나안 땅으로 올라가려고 하지 않고, 하나님이 자신들을 미워해 멸핫려고 출애굽시키겠다며 원망한다.
     
 적용과 나눔 : 현실 문제가 하나님 보다 커 보여 두려워하고 절망한 때가 있었나요? 그때 어떻게 반응했는지 나누어보세요.
             
    답 : 하나님 보다 환경이나 문제를 더 크게 보고 두려워하고 절망하는 것은 불신앙이다. 하나님이나 사람을 원망하고 낙심했다. 그러나 눈을 들어 하나님을 보고서 장애물을 극복하고 승리할 수 있었다.

 관찰과 묵상 2 : 정탐꾼들의 보고를 듣고 낙심하고 원망하는 백성에게 모세는 어떻게 권면했나요? (29-31)

            답 :  모세는 백성에게 말했다. “그들을 무서워하지 말라. 두려워하지 말라.”(29) “하나님이 백성 보다 먼저 가셔서 그들을 위해 싸우실 것이다.”
              “하나님이 출애굽 과정과 광야 생활 가운데 너희를 안아 이곳까지 이르게 하셨다.”

 적용과 나눔 : 과거에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기억이 지금 내가 당면한 문제를 극복하는 데 어떤 도움을 주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우리는 인생에 크고 작은 문제를 만난다. 하지만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한 기억을 하며 하나님을 바라보면 당면한 문제가 별것 아닌 것처럼 보인다. 믿음으로 이 문제를 대처하여 잘 극복할 수 있다.

        기도
  1) 문제 앞에서 자신의 연약함과 힘든 상황만 보며 낙망하지 않고, 오직 하나님만 바라보며 행하도록 하소서.

  2) 현재 고난 가운데 있더라도 과거에 하나님이 베푸신 은혜와 사랑, 그분의 약속의 말씀을 붙들고 담대히 나아가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