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21: 1-14,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생명의 삶)

관리자 0 4,851 2020.03.16 11:05
QT 나눔- 요 21: 1-14, 새로운 시작을 위하여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디베랴 호수에서 예수님이 물고기 잡던 제자들에게 어떤 말씀을 하셨나요?
                제자들이 말씀을 따르자 어떻게 되었나요? (5-6)

    답 : 예수님은 부활하신 후 디베랴호수에 가셔서 “얘들아, 너희에게 물고기가 있느냐?”물으신 후, “없나이다”라는 대답을 들으셨다. 그러자 “그물을 배 오른편에 던지라. 그리하면 잡으리라” 하신다.
        제자들이 말씀에 순종했을 때, 그들이 들 수 없을 정도로 많은 물고기를 잡았다.
     
 적용과 나눔 : 내 힘으로는 아무 성과를 못 내다가 주님의 극적인 도우심으로 좋은 결과를 얻은 경험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주님의 도우심 없이 내 힘으로 하는 일은 헛된 결과를 낳을 뿐이다. 하지만 겸손히 기도하면서 주님의 인도와 도우심으로 했을 때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을 나누자.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은 제자들을 위해 무엇을 준비해 놓으셨나요?
                예수님이 차리신 조반을 먹은 제자들의 마음은 어떠했을까요? (9-13)

            답 : 예수님은 제자들을 위해 숯불을 피워 그 위에 생선을 올려놓으시고 떡도 준비해 놓으셨다.
                밤새 물고기를 잡느라 지친 제자들은 예수님이 차려 주신 조반을 먹으면서 예수님의 사랑을 다시금 깊이 느꼈을 것이다. 

 적용과 나눔 : 낙망하고 실망한 내게 찾아오신 주님은 어떻게 나를 위로해 주셨나요?
              사랑의 위로와 회복은 내 삶에 어떤 변화를 가져다 주었나요?

    답 : 예수님은 밤새도록 한 마리도 잡지 못한 제자들을 찾아오셔서 큰 물고기 153 마리나 잡히는 이적을 베푸셨다. 또한 피곤과 허기에 지친 제자들을 위해 직접 준비하셨다.
        과거 상처로부터 회복되고, 주님과 친밀한 교제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실수하더라도 예수님께로 돌아오면, 변함없는 따뜻한 사랑으로 초대하시고 온전하게 세우신다.

        기도
  1) 주님과 친밀하게 교제하는 가운데 삶과 사역의 현장에서 풍성한 열매를 맺도록 하소서.

  2) 주님의 사랑으로 과거의 실패에서 회복되어 새로운 사명의 길로 나아가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