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17: 6-19, 예수님의 대제사장적 기도 (생명의 삶)

관리자 0 4,939 2020.03.07 06:53
QT 나눔- 요 17: 6-19, 예수님의 대제사장적 기도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예수님은 세상에 남겨질 제자들을 위해 어떤 기도를 드리셨나요? (6-13)
                제자들이 보전되려면 무엇이 필요한가요? (11)

    답 : 예수님은 아버지께서 주신 말씀을 제자들에게 잘 전했으니 이제 그들이 서로 하나가 되어 그들 중 하나도 멸망하지 않고 보전되고, 기쁨을 충만히 누리게 해달라고 간구하신다.
        제자들이 보전되시 위해 필요한 것은 ‘하나됨’이다.
     
 적용과 나눔 : 우리에게 허락된 다양성은 무엇이며, 우리는 왜 하나가 되어야 하나요?
             
    답 : 하나님이 우리를 각양각색으로 만드셨기에 주님에 몸된 교회도 다양성을 드러내는 것이 당연하다.
        하지만 우리가 복음이신 예수님 안에서 하나되지 못한다면 복음이 전파될 수 없다. 삼위 하나님이 하나이듯, 우리도 예수님을 믿는 것과 아는 것에 하나 되어 주님을 전해야 할 것이다.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은 제자들을 무엇으로부터 보호해 주시도록, 또 그들이 어ᄄᅠᇂ게 변화되도록 기도하셨나요?(15,17)

            답 : 예수님은 제자들이 악에 빠지지 않게 보전해 주시도록, 진리로 거룩하게 하시도록 기도하셨습니다.       

 적용과 나눔 : 어렵고 힘든 순간에 세상을 피해 숨고 싶은 유혹을 느낀 적은 없나요?
              예수님의 대제사장적 기도는 내게 어떤 도전을 주나요?

    답 : 믿는 사람에게도 삶의 어려운 일들이 일어납니다. 질병에 걸리기도하고, 사업에 부도를 맞기도 하고, 억울한 일을 당하기도 합니다. 어려운 시기에 숨고 싶은 유혹이 있지만, 오직 믿음으로 어두운 터널을 통과해야 할 것이다.
        우리에게 피 흘리기까지 죄와 싸우고, 시련을 믿음으로 잘 견디고, 뱀처럼 지혜롭고 비둘기처럼 순결하게 살아가도록 도전하신다. 

        기도

  1) 서로의 다양성을 존중하면서도 복음의 핵심 가치를 한 마음으로 지켜낼 수 있도록 하소서.

  2) 악한 세대 가운데서 죄와 타협하지 아니하고 보냄 받은 영역에서 최선을 다해 선교사처럼 살아갈 수 있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