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14: 25-31, 진리의 성령님 (생명의 삶)

관리자 0 4,795 2020.02.26 15:24
QT 나눔- 요 14: 25-31, 진리의 성령님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 아버지께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보내시는 보혜사 성령님이 우리에게 오셔서 행하시는 사역은 무엇입니까?(26)

    답 : 보혜사 성령님은 우리에게 모든 것을 가르치시고, 예수님이 말씀하신 모든 것을 생각나게 하십니다.
     
 적용과 나눔 : 성령님이 함께 하지 않으시면 어떤 일이 생길지 나누어보세요.
              요즘 내게 성령님이 가르치시고 깨우치시는 것은 무엇인가요?

    답 :  예수님의 말씀을 이해하지 못해서 다른 사람에게 가르치는 것도 불가능하고 온전하지 않을 것입니다.
          성도 한 사람 한 사람을 칭찬하고 격려하며 잘 돌보라, 성령 충만함으로 사역하라. 자신을 드러내기 보다 오직 주님을 자랑하라. 육신의 건강도 조심하고 잘 관리하라.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은 두려워하는 제자들에게 그분의 평안을 주십니다.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의 특징은 무엇인가요?(27)
             
    답 :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세상이 주는 것과 같지 않다. 그래서 마음에 근심하지도 말고 두려워하지도 말라고 하십니다.
 
 적용과 나눔 : 세상이 주는 평안과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어떻게 다를까요?
              이미 주어진 평안을 누리려면 어떤 믿음이 필요할까요?

    답 : 세상이 주는 평안은 조건적이고 일시적이다. 그러나 예수님이 주시는 평안은 조건과 환경에 영향 받지 않는다.
        사 26:3, 심지가 견고한 자가 평강에서 평강으로 인도받는다고 말씀한다. 오직 주님만 바라보며 마음을 견고하게 지켜야 한다. 주님은 문제나 조건, 상황이나 세상보다 더 크신 분이시다. 오직 주님만을 앙망할 때 평안을 빼앗기지 않고 살 수 있다.

기도

  1) 예수님이 유일하신 길이요 진리요 생명이심을 확신하고, 구원을 위한 다른 길이 없음을 전파하게 하소서.

  2) 질그릇 속에 담긴 보배이신 예수님이 어떤 분이신지 성령이 깨우쳐 주셔서 고난 가운데 오뚝이처럼 일어나는 믿음의 사람이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