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12: 20-36, 밀알 신앙을 지닌 제자 (생명의 삶)

관리자 0 5,011 2020.02.19 02:22
QT 나눔- 요 12: 20-36, 밀알 신앙을 지닌 제자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에수님이 영광을얻을 때가 왔음을 아시고, 자신의 마지막 사명을 무엇에 비유해 말씀하셨나요? (23-24)

    답 : 예수님은 밀알 비유를 말씀하셨다.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않으면 한 알 그대로 있지만, 죽으면(십자가 죽음은 인류의 죄를 사한다) 많은 열매를 맺는다(부활하심으로 모든 인류에게 새 생명을 주신다)는 비유로 자신의 마지막 사명을 말씀하셨다.
     
 적용과 나눔 : 죽음으로 열매 맺는 밀알의 원리를 삶에 적용한 경험을 나누어보자. 하나님은 희생의 삶을 산 성도에게 어떤 은혜를 주실까요?

    답 :  가정이나 교회, 사회 공동체에서 몇 사람이 희생하고 섬길 때 그 공동체가 살고 힘있게 된다. 하나님이 그런 삶을 산 자에게 좋은 열매와 함께 보람과 기쁨을 갖도록 해 주신다.
         
 관찰과 묵상 2 : 예수님이 땅에서 들리심(십자가 죽으심)이 가져올 두 가지 결과는 무엇인가요?(31-32)
             
    답 : 예수님의 들리심(죽으심)으로 이 세상 임금(마귀)이 쫓겨납니다(요일3:8). 또 예수님이 모든 사람을 그에게로 이끄신다(32).
 
 적용과 나눔 : 복음의 능력은 나를 어떻게 자유롭게 했나요?
              그 복음의 능력으로 주님께 이끌 영혼은 누구인가요?

    답 : 복음이신 주님은 나를 모든 묶인 것에서 풀어 자유롭게 하신다.
        나도 복음이신 예수님의 능력으로 만나는 불신 이웃과 지인을 주께로 이끌어야 하겠다.

기도

  1) 생명으로 인도하는 문은 좁아 찾는 이가 적지만, 그 문으로 찬양하며 갈 때 기쁨과 생명과 열매를 주소서.

  2) 하나의 밀알이 되신 십자가를 자랑하며 예수님의 길을 묵묵히 따름으로써 하나님이 자랑스러워하시고 귀히 여기시는 인생이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