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요 11: 17-37,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 (생명의 삶)

관리자 0 4,849 2020.02.10 12:29
QT 나눔- 요 11: 17-37, 죽은 나사로를 살리신 예수님 (생명의 삶)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에수님이 베다니에 도착하셨을 때 나사로는 무덤에 장사된 지 며칠이 지났나요?(17)

    답 : 나사로가 무덤에 장사된 지 이미 나흘이 되었다. 약 30Km 떨어져 있었음.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이 되었음은 그가 완전히 죽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나사로의 부활은 완전히 죽은 자를 살리심으로 예수님이 완전한 하나님이심을 확실히 보여준다.
     
 적용과 나눔 : 불가능하다고 여겼는데 하나님이 개입하심으로 역전된 일이 있나요?
              하나님의 선하심을 끝까지 신뢰할 이유는 무엇인가요?

    답 :  수년간 교회 재정이 채워질 수 없는 상황이었는 데, 그때마다 하나님이 개입하셔서 채워지게 하셨다.
          그러므로 어떤 상황에서도 신앙인인 우리는 하나님의 선하심과 계획하심을 끝까지 신뢰하고 살아야 한다. 매 순간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끝까지 하나님의 선하심을 믿고 기도하며 감사하며 나아가도록 하자.
         
         
 관찰과 묵상 2 : 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신 예수님의 마음은 어떠했나요?
                나사로의 무덤 앞에서 예수님은 어떠한 모습을 보이셨나요?
             
    답 : 사람들이 우는 것을 보시고 예수님은 심령에 비통히 여기시고 불쌍히 여기셨다. 인성 강조. 이해하시고 동정하시고 긍휼히 여기신다.
        또 예수님은 나사로의 무덤을 바라보시며 눈물을 흘리셨다. 함께 눈물을 흘리심./
 
 적용과 나눔 : 내가 슬퍼할 때 예수님도 함께 슬퍼하시며 내 연약함을 동정하신다. 이러한 사실이 내게 어떤 소망을 주는지 나누자.

    답 : 누군가 나를 이해해주고, 나와 함께 해주며, 함께 울어준다면 큰 위로를 받는다. 인간으로 오신 예수님은 충분히 공감해주시고, 넘치도록 이해해 주신다. 히 4:15,16. 또 성령님도 우리의 연약함을 도우시며 우리를 위해 친히 간구하신다(롬 8:26). 그러므로 은혜의 보좌 앞으로 담대히 나아가야 한다.
기도

  1) 인생 끝날까지 하나님의 선하심을 신뢰하며 살아가게 하소서.

  2) 우리의 연약함을 충분히 동정하시는 주님 앞으로 날마다 나아가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