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눅 2: 8-20, 큰 기쁨의 좋은 소식

관리자 0 5,209 2019.12.24 03:57
QT 나눔- 눅 2: 8-20, 큰 기쁨의 좋은 소식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밤에 양떼를 지키던 목자들에게 천사가 나타나 전한 소식은 무엇인가요? (8-12)
               
    답 : 천사는 온 백성에게 미칠 큰 기쁨의 좋은 소식(복음), 곧 그들을 위해 구세주가 나신 소식을 전합니다. 또한 다윗의 동네에 강보에 쌓여 구유에 누운 아기가 그리스도 주시라고 말한다.
     
 적용과 나눔 : 내가 지금까지 들었던 소식 중에 가장 기쁜 소식은 무엇인가요? 복음이 주는 기쁨은 다른 소식이 주는 기쁨과 어떻게 다른가?
             
    답 :  가장 기쁜 소식은 예수님이 나를 구원하기 위해 오신 소식, 나를 위해 십자가에 달려 돌아가시고 부활하셨다는 소식이다.
          세상 기쁨은 일시적이고 부분적이다. 돈이나 좋은 것을 선물로 받은 소식은 그때는 참 반갑고 좋다. 그러나 얼마 지나지 않으면 약화되어 버린다. 하지만 우리 예수님에 대한 소식은 영원하고 변함없는 것이다. 구원 받은 내가 살아있다는 것만 해도 감사한 일이다. 

 관찰과 묵상 2 : 목자들은 천사가 전한 큰 기쁨의 좋은 소식을 듣고 어떻게 행동했나요? (15-17)

    답 : 목자들은 천사가 전해 준 좋은 소식을 확인하기 위해 급히 가서 마리아와 요셉과구유에 누워계신 아기 예수를 찾았다. 그리고 천사가 그들에게 말한 사실을 이웃에게 알렸다. 그들은 보고 들은 모든 것으로 인해 계속해서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고 찬송하며 자신의 삶의 자리에서 살았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이 내게 주신 말씀에 즉각적으로 순종했던 경험을 나누자.

    답 : 가난하고 비천한 목자들은 천사들을 통한 하나님의 말씀에 즉각적으로 순종했다. 참으로 복된 사람들이다. 우리에게 큰 은혜를 끼치고 있다.
        주님이 한국 여인과 결혼해서 사는 필리핀 아메리칸에게 영어로 전도하라는 마음을 주셔서 순종했더니 그분이 예수님을 영접했다. 어떤 귀신 들린 여인에게 가서 복음을 전하고 귀신을 쫓아내라고 해서 순종했더니 주님께서 그가 복음을 받고 귀신도 떠나게 해주셨다.
 
기도
  1) 예수님이 이땅에 오신 것을 진심으로 기뻐하며 내게 베풀어주신 구원의 은혜를 잊지 않게 하소서.
  2) 나에게 주신 말씀을 듣고 온전히 순종하는 가운데 주님을 더욱 닮아가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