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엡 4: 7-16,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원리

관리자 0 5,041 2019.12.21 02:07
QT 나눔- 엡 4: 7-16, 그리스도의 몸을 이루는 원리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이 각 사람에게 그리스도의 선물의 분량대로 은혜를 주시고 교회 안에 직분자들을 세우신 목적은 무엇인가요? (11-12)
               
    답 : 성도를 온전하게 하여 봉사의 일을 하게 하며 그리스도의 몸을 세우기 위함이다.
     
 적용과 나눔 : 내가 주님께 받은 은사와 직분은 무엇이며, 그것을 어떤 목적으로 어떻게 사용하고 있나요?
             
    답 :  목사와 교사, 상담과 중보기도 등 은사, 전도와 봉사, 찬양과 말씀 사역 등.        예수 생명으로 내가 살고 이웃을 살리는 일, 그리스도의 몸인 교회를 온전히 세우기 위한 목적이 있다.

 관찰과 묵상 2 : 진리에서 벗어난 교훈이나 온갖 유혹에 요동하지 않도록 성도가 궁극적으로 도달해야 할 신앙 목표는 무엇인가? (13-14)

    답 : 하나님의 아들을 믿는 것과 아는 일에 하나가 되어 온전한 사람을 이루고, 그리스도의 장성한 분량이 충만한 데까지 이르는 것이다.
 
 적용과 나눔 : 요즘 나는 신앙생활의 목표를 어디에 두고 있나요? 그리스도를 닮아가지 위해 어떤 노력을 기울이나요?

    답 : 그리스도를 목표로 두고 예수님을 더 깊이 알아가고, 닮아가는 삶을 추구하고 있다.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을 깊이 있게 읽고, 가사를 음미하며 영감있게 찬양드리고, 주님과 대화하는 깊은 기도를 주께 드린다. 하나님의 뜻과 말씀에 순종하며 믿음의 발걸음을 옮긴다.
 
기도
  1) 주님이 내게 주신 은사와 직분을 통해 교회를 잘 섬기게 하소서.
  2) 주님을 믿는 것과 아는 것에 마음을 기울이고 더욱 주님을 닮아가도록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