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계 22: 1-11, 에덴이 회복되는 그날

관리자 0 4,963 2019.12.11 03:24
QT 나눔- 계 22: 1-11, 에덴이 회복되는 그날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장차 성도들은 회복된 에덴에서 어떤 놀라운 특권을 누리게 되나요?(1-5)
               
    답 : 성도들은 생명수 강변에서 자라는 각양 생명나무 열매와 잎사귀를 먹어 모든 질병을 치유받고, 다시는 저주 아래 있지 않으며, 주님과 함께 왕노릇
          하게 된다.
     
 적용과 나눔 : 나는 장차 회복될 에덴에 어떤 기대를 품고 있나요?
              지금 고통을 겪는 이들에게 회복될 에덴의 소식이 어떤 희망을 줄 수 있을까요?
             
    답 :  새 에덴 한가운데로 흐르는 생명수의 강으로 인해 놀라운 혜택을 누리게 될 것이다. 그 강가에서 자라는 생명나무는 놀라운 생명력을 나누어 줄 것
          이다. 아무리 수고해도 피곤치 않고 병들지 않을 것이다. 저주받았던 노동이 기쁨이 되고 만물을 다스리는 일을 기쁨으로 감당할 것이다. 하나님을
          영원토록 가까이 섬기면서 대면하며 교제하는 놀라운 복을 누릴 것이다.
          현재는 고통을 겪지만, 에덴에서 이 세상의 모든 수고를 그치고 참 안식(히 4:11)에 들어가서 하나님과 영원한 교제를 누리며, 그분을 통해 새힘을
          공급받게 될 희망을 가진다.

 관찰과 묵상 2 : 두루마리의 예언의 말씀을 지키는 자에게 주신 약속은 무엇인가?
                두루마리의 예언을 인봉하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6-11)

    답 : 지키는 자는 복이 있다(계시록에 나오는 7 가지 복 중 여섯번째 복).
        이 계시가 속히 이루어질 것이기에 많은 사람이 볼수 있도록 두루마리를 인봉하지 말라고 하신다.
 
 적용과 나눔 : 미래에 완성될 하나님의 나라의 시민권자면서 현재 이 땅에 발을 딛고 있는 성도의 마음가짐과 삶의 자세는 어떠해야 할까요?

    답 : 성도들은 내세만을 바라보면서 이 세상의 삶을 소홀히 여길 것이 아니라, 이땅에서도 철저히 하나님의 통치를 실현하며 하나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삶을 살아야 한다. 말씀에 순종하며, 주님의 다시 오심을 기다리며 마라나타(아멘, 주 예수여, 오시옵소서) 신앙으로 기도하며 살아야 한다.
 
기도

  1) 믿는 자들잉 고난 가운데서도 회복될 에덴동산을 꿈꾸며 용기를 얻도록 하소서.
  2) 주님과 대면해 날마다 교제하는 복된 그날이 올 때까지 하루하루 인내로 믿음을 지키도록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