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계 19: 1-10, 어린양의 혼인잔치

관리자 0 5,408 2019.12.08 01:31
QT 나눔- 계 19: 1-10, 어린양의 혼인잔치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늘에 있는 허다한 무리의 큰 음성과 이십사 장로와 네 생물이 “할렐루야”를 외치는 이유는 무엇일까?(1-6)
               
    답 : 바벨론(로마)을 멸망시키시고, 성도들을 구원하시며, 자기 종들이 억울하게 흘린 피를 갚아주셨기 떄문에 할렐루야를 외치며 찬양한다.
     
 적용과 나눔 : 악한 세력이 지금은 기승해도 결국 심판받아 멸망할 것을 확신하나요?
              임박한 종말을 알려주는 표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답 :  하나님의 말씀대로 악의 세력은 멸망할 것을 확신한다.
        임박한 종말을 알려주는 징조는 지진, 기근, 전염병, 테러, 전쟁, 거짓 선지자와 거짓 그리스도 등장, 대규모의 배도 (마24장), 자기 중심주의, 물질주
        의 만연, 가정의 붕괴 (딤후 3:1-5) 등이다. 오늘날 바로 그런 징조가 가득하다.
               
 관찰과 묵상 2 : 어린 양의 혼인잔치 때 성도들이 입은 세마포 옷은 무엇을 상징하나요? (7-9)
                그 잔치에 청함(부름)받은 이들(신부)은 왜 복이 있을까요?

    답 : 깨끗하고 빛나는 세마포 옷은 ‘성도들의 옳은 행실’을 의미한다.
        그 잔치에 청함(부름)받은 이들(신부)은 자격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초대받았기 때문에 복이 있다.
 
 적용과 나눔 : 결혼을 약속한 신부에게서 신랑은 어떤 모습을 기때할까요?
              나는 그러한 그리스도의 신부로 준비되고 있나요?

    답 : 결혼 예정인 신부는 얼굴에 표가 난다. 기쁨을 숨길 수 없다. 결혼식 당일 하객과 신랑이 가장 주목하는 것은 곱게 단장한 신부이다. 하얀 웨딩드레
          스를 입은 신부를 기다린다.
        예복, 곧 옳은 행실, 삶(마 7:21)을 의미한다. 나도 주의 계명에 순종하며 믿음의 선한 행실로 단장한 신부가 되도록 힘쓰겠다.

기도

  1) 믿음 때문에 환난과 핍박을 당해도, 의로운 심판을 내리실 주님을 기대하며 인내하도록 하소서.
  2) 어린양의 혼인잔치에 초대(부름)받은 자답게 선한 행실로 세마포 옷을 준비하는 성도가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