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 나눔- 레 10:1-11, 불순종의 결과, 진노의 심판

관리자 0 5,165 2019.08.31 14:43
QT 나눔- 레 10:1-11, 불순종의 결과, 진노의 심판

1.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아론의 아들 나답과 아비후가 하나님의 무서운 심판을 받은 이유는 무엇인가?(1-2)
 
    답 : 그들은 하나님이 명하지 않은 다른 불을 담아 분향하다가 심판을 받아 죽었다(1).
          성소 안에 있는 분향단은 번제단에서 취한 불을 향로에 담아 분향해야 했다(16:12). 그들은 다른 불, 즉 하나님께 불순종했다. 결국 하나님의 심판으로 죽음을 맞이했다.
                     
 적용과 나눔 : 하나님의 말씀을 무시하고 내 마음대로 한 일이 있는가? 그때 하나님의 마음은 어떠했을지 나누자.

    답 : 장학금을 받은 돈을 십일조를 하라고 했는데 불순종했다. 십일조 금액 이상을 잃게 되는 일이 일어났다. 본이 되어야 할 제사장이 하나님 명령에 불순종함으로 엄한 심판으로 죽게 되었다. 하나님은 첫 제사장 아들이 본이 되어야 하기에 마음이 많이 아프셨다.
               
 관찰과 묵상 2 : 제사장이 회막에 들어갈 때 대대로 지켜야 할 규례는 무엇이며, 제사장으로서 기억해야 할 사명은 무엇인가? (9-11)

    답 : 제사장은 하나님을 섬기기 위해 회막 안으로 들어갈 때 포도주나 독주를 마시면 안 된다. 제사장을 거룩하고 속된 것, 정한 것과 부정한 것을 분별하고, 모세를 통해 주신 하나님의 말씀을 이스라엘 백성에게 잘 가르쳐야 하는 사명을 가지고 있다.
 
 적용과 나눔 : 왕 같은 제사장들, 거룩한 나라(벧전 2:9)로 부름을 받은 성도로서 거룩함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것은 무엇인지 나누자.

    답 : 1) 그리스도인으로서의 정체성을 가진다. 2) 하나님 중심의 영적인 분별력이다. 이를 위해 하나님의 말씀과 성령의 충만함을 가지도록 기도하며 주를 의지해야 한다.

기도

  1) 하나님의 말씀에 온전히 순종하여 하나님의 뜻을 이루고 거룩한 길로 나아가게 하소서.

  2) 그리스도인으로서 올바른 정체성과 올바른 분별력을 갖고 살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