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요일1:1-10, 바른 복음 위에 서라; 1/1/26,목(생삶) 말씀으로 복된 새해 출발하세요 *예수생명 내생

관리자 0 2 03:33
1/1/26,목(생명의삶), 말씀으로 복된 새해 출발하세요. 바른 복음 위에 서라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 생명!
*1월은 요일.이.삼서과 마태복음으로 묵상합니다. *Blessed & Happy New Year!

Hymn/ 550장, 시온의 영광이 빛나는 아침 어둡던 이 땅이 밝아오네 슬픔과 애통이 기쁨이 되니 시온의 영광이 비쳐오네 아멘
Focus & 배경 이해: 예수 그리스도에 대한 바른 신앙 고백은 우리를 하나님과 깊은 사귐으로 인도한다. 요한은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오신 인간이 아니라, 영적인 존재로만 인정하는 영지주의 이단으로부터 교회와 진리를 변호하기 위해 요한일서를 성도들에게 보낸다. 

요일1:1-10...1.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1)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 2.이 생명이 나타내신 바 된지라 이 영원한 생명을 우리가 보았고 증언하여 너희에게 전하노니 이는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내신 바 된 이시니라 3.우리가 보고 들은 바를 너희에게도 전함은 너희로 우리와 사귐이 있게 하려 함이니 우리의 사귐은 아버지와 그의 아들 예수 그리스도와 더불어 누림이라 4.우리가 이것을 씀은 우리의 기쁨이 충만하게 하려 함이라...8.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스스로 속이고 또 2)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할 것이요 9.만일 우리가 우리 죄를 자백하면 그는 미쁘시고 의로우사 우리 죄를 사하시며 우리를 모든 불의에서 깨끗하게 하실 것이요 10.만일 우리가 범죄하지 아니하였다 하면 하나님을 거짓말하는 이로 만드는 것이니 또한 그의 말씀이 우리 속에 있지 아니하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요한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을 어떻게 경험했나요? 2) 아버지와 함께 계시다가 우리에게 나타나신 ‘영원한 생명’은 누구인가요?(1-3)
 
답 1) 예수님은 태초부터 생명의 말씀으로 계셨다(요1:1,요일1:1). 요한은 예수님의 제자들이 이 생명의 말씀을 들었고, 눈으로 자세히 보았고 손으로 만졌다고 말한다. 이는 예수님이 이 땅에 계시던 동안 그들이 예수님과 함께 먹고, 대화하고, 그분을 실제로 만진 경험을 의미한다. 이렇게 말하는 이유는 예수님이 육신을 입고 이 땅에서 오셨음(완전한 인간)을 부정하는 영지주의 이단을 비판하기 위함이다. 2) 우리에게 나타나신 ‘영원한 생명’은 태초부터 계셨던 완전한 하나님이시며 죄가 없으신 완전한 인간이신 예수님이시다. 이 영생은 예수님을 주와 구주, 하나님으로 믿는 모든 자에게 주어지는 선물이다(요3:16, 엡2:8-9).

관찰과 묵상2 :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또는 죄를 자백하면 어떻게 되나요?(8-10)
답 : 만일 우리가 죄가 없다고 말하면, 우리 스스로를 속이고 진리가 우리 속에 있지 않는 것이다(8). 하나님을 거짓말쟁이로 만드는 것이다(10). 성도의 참된 모습은 완벽한 자신이 의인인 척하는 데 있지 않다. 우리의 부족함을 하나님 앞에 정직하게 고백하는 데 있다. 그래서 우리가 죄를 자백할 때, 하나님은 신실하고 의로우셔서 우리 죄를 사하시고 모든 불의에서 우리를 깨끗하게 하신다(9). 우리 모두 매일 나의 죄와 연약함을 주님께 고백하여 죄 사함을 받고 깨끗해져서 주님의 빛 안에 거하길 축복한다.       

적용과 나눔 : 1) 내 삶에서 하나님 말씀이 가깝게 느껴졌던 적이 있나요? 2) 앞으로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를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나누어 보세요.
답 : 1) 누님과 매형 부부와 형님들 구원을 위해 간절히 기도했는 데 모두 예수 믿고 구원받았을 때, 행16:31의 말씀이 가깝게 느껴졌다. 2) 하나님과 더 깊은 교제를 나누기 위해 몇 가지를 제안한다. ① 솔직하게 기도한다. ② 예수님 앞에서 침묵의 시간을 가져본다. ③ 믿음의 공동체와 함께 한다(예배, 기도회, 성경 공부, 간증 나누기 등).
   
마음에 새길 말씀: “태초부터 있는 생명의 말씀에 관하여는 우리가 들은 바요 눈으로 본 바요 자세히 보고 우리의 손으로 만진 바라.”(요일1:1)

말씀 다지기:  우리가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기 위해서 자신이 바른 복음 위에 있는지 점검하고, 그렇지 않다면 돌이켜 회개해야 한다. 예수님이 참하나님이요 참인간이심을 인정하는 바른 교리에 서야 한다. 육신의 정욕, 안목의 정욕, 이생의 자랑을 구하는 삶을 피해야 한다. 예수가 그리스도요 구주와 주님이요 하나님이심을 인정하는 바른 진리에 서서 새해와 살도록 합시다.   

기도: 하나님, 새해를 허락하셔서 감사합니다. 새해에도 예수님을 통해 제게 주신 영원한 생명을 누리도록 빛 가운데서 살아가길 원합니다. 날마다 죄를 자백하고 용서받아 하나님과 깊은 사귐을 누리게 하옵소서. 예수님이 참 하나님이시오 참 인간이심을 인정하지 않는 이단 교리를 거부하게 하소서. 육체의 쾌락을 따르게 하고 회개하지 못하도록 눈과 귀를 막는 유혹의 자리를 피하게 하소서. 예수 그리스도의 참 진리와 복음을 붙들고, 죄로 가득한 세상에서 길을 잃지 않고 참생명이신 예수님께 순종하게 하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