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14:1-13, 성도여, 어린 양을 따르라(생삶,12,목;출라비스타장로교회)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116
2024.12.12 15:08
요한계시록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은혜롭게 사세요. 계14:1-13, 성도여, 어린 양을 따르라(생명의삶,12/12, 목)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4:1-13, 1.또 내가 보니 보라 어린 양이 시온산에 섰고 그와 함께 십사만 사천이 서 있는데 그들의 이마에는 어린 양의 이름과 그 아버지의 이름을 쓴 것이 있더라 2.내가 하늘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니 많은 물 소리와도 같고 큰 우렛소리와도 같은데 내가 들은 소리는 거문고 타는 자들이 그 거문고를 타는 것 같더라 3.그들이 보좌 앞과 네 생물과 장로들 앞에서 새 노래를 부르니 땅에서 속량함을 받은 십사만 사천 밖에는 능히 이 노래를 배울 자가 없더라 4.이 사람들은 여자와 더불어 더럽히지 아니하고 순결한 자라 어린 양이 어디로 인도하든지 따라가는 자며 사람 가운데에서 속량함을 받아 처음 익은 열매로 하나님과 어린 양에게 속한 자들이니 5.그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더라 6.또 보니 다른 천사가 공중에 날아가는데 땅에 거주하는 자들 곧 모든 민족과 종족과 방언과 백성에게 전할 영원한 복음을 가졌더라 7.그가 큰 음성으로 이르되 하나님을 두려워하며 그에게 영광을 돌리라 이는 그의 심판의 시간이 이르렀음이니 하늘과 땅과 바다와 물들의 근원을 만드신 이를 경배하라 하더라 8.또 다른 천사 곧 둘째가 그 뒤를 따라 말하되 무너졌도다 무너졌도다 큰 성 바벨론이여 모든 나라에게 그의 음행으로 말미암아 진노의 포도주를 먹이던 자로다 하더라 9.또 다른 천사 곧 셋째가 그 뒤를 따라 큰 음성으로 이르되 만일 누구든지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이마에나 손에 표를 받으면 10.그도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를 마시리니 그 진노의 잔에 섞인 것이 없이 부은 포도주라 거룩한 천사들 앞과 어린 양 앞에서 불과 유황으로 고난을 받으리니 11.그 고난의 연기가 세세토록 올라가리로다 짐승과 그의 우상에게 경배하고 그의 이름 표를 받는 자는 누구든지 밤낮 쉼을 얻지 못하리라 하더라 12.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 13.또 내가 들으니 하늘에서 음성이 나서 이르되 기록하라 지금 이후로 주 안에서 죽는 자들은 복이 있도다 하시매 성령이 이르시되 그러하다 그들이 수고를 그치고 쉬리니 이는 그들의 행한 일이 따름이라 하시더라
Hymn/353, 십자가 군병 되어서 예수를 따를 때 무서워하는 맘으로 주 모른 체할까/이 죄악 많은 세상에 수많은 원수들 날 유혹하고 해치나 내 주만 따르리/승리의 그 날 이르러 십자가 군병들 개가를 불러 영광을 주님께 돌리리/(후렴) 나의 주 그리스도 나를 속량했으니 나 십자가를 벗은 후 저 면류관 쓰리 아멘
배 경 이 해 : 사도 요한은 예수님 재림 직전 있을 종말의 대환난을 보여준다. 승리하신 예수님을 따라 교회도 영원히 승리할 것이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어린 양과 함께 시온산에 서 있는 144,000명은 어떤 사람들인가?(4-5) 답 : 그들은 구원받은 교회 성도의 전체 수이다. 여자(죄악된 세상)와 더불어 더럽히지 않고, 영적으로 순결하여 어린양을 따르고 속량함을 받아 하나님과 어린양에게 속하고, 입에 거짓말이 없고 흠이 없는 자들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죄와 타협하지 않고 영적 순결함을 지키기 위해 내가 기억하는 말씀 혹은 내가 세운 원칙이 있다면 나누어 보세요. 답 : 그들은 거룩하신 주님을 따르는 성도들로서, 세상과 타협하지 않고 우상숭배와 배교를 하지 않는다. 바울처럼 우리도 성령을 따라 행하여 거룩한 삶을 지속하도록 힘써야 할 것이다. 갈 5:16, “... 성령을 따라 행하라 그리하면 육체의 욕심을 이루지 아니하리라.” 우리 성도들은 성령 충만하여 죄와 타협하지 않고 영육간에 순결하고 거룩한 삶을 살아가도록 하자.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짐승과 그 우상에게 경배하거나 이마나 손에 짐승의 표를 받는 사람은 어떻게 되나요? (10-11) 답 : 그들은 하나님의 진노의 포도주(심판)를 마시게 되어 세세토록 불과 유황으로 고난받으며(영원한 지옥) 밤낮 쉼을 얻지 못한다. 하지만 하나님의 인을 받고 예수님 안에서 살다 죽는 자, 우상에게 굴복하지 않고 계명과 믿음을 인내로 지킨 자들에게는 영원한 천국이 예비되어 있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일상에서 사탄의 유혹을 물리치고 끝까지 말씀과 믿음을 지키는 일을 어떻게 감당할 수 있을지 나누어 보세요. 답 : 하나님을 대적하는 마귀(사탄)는 거짓으로 성도들을 믿음에서 멀어지게 한다(고후4:4). 이를 물리치고 승리하기 위해서 1) 성령의 검인 하나님의 말씀으로 무장하고 물리쳐야 한다. 2) 성령 안에서 깨어 쉬지 말고 기도해야 한다. 3) 영원한 천국을 소망하며 고난 중에도 인내하며 믿음을 지켜 나간다(12). 주님이 승리하게 하실 것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성도들의 인내가 여기 있나니 그들은 하나님의 계명과 예수에 대한 믿음을 지키는 자니라”(계14:12)
말씀 다지기: 세상에서 고난과 핍박이 있지만 영육의 순결을 지키며 끝까지 인내하며 믿음으로 살아가면 하나님의 참된 위로와 상급을 받게 된다.
기도: 하나님, 고난 중에도 승리하신 예수님을 의지하여 인내로 살게 하소서. 날마다 영육간에 순결을 지키며 성령의 인도를 따라 주의 말씀 안에서 순종하며 살게 하소서.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