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65:1-13, 은혜의 하나님을 찬양하라(생삶,11/5,월, 출라비스타장로교회)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시편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감사하며 사세요. 시65:1-13, 은혜의 하나님을 찬양하라(생명의삶,11/5,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13, 4.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 ... 8.땅 끝에 사는 자가 주의 징조를 두려워하나이다 주께서 아침 되는 것과 저녁 되는 것을 즐거워하게 하시며 9.땅을 돌보사 물을 대어 심히 윤택하게 하시며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시고 이같이 땅을 예비하신 후에 그들에게 곡식을 주시나이다 10.주께서 밭고랑에 물을 넉넉히 대사 그 이랑을 평평하게 하시며 또 단비로 부드럽게 하시고 그 싹에 복을 주시나이다 11.주의 은택으로 한 해를 관 씌우시니 주의 길에는 기름 방울이 떨어지며 12.들의 초장에도 떨어지니 작은 산들이 기쁨으로 띠를 띠었나이다
찬송/304장, 그 크신 하나님의 사랑 말로다 형용 못 하네 저 높고 높은 별을 넘어 이 낮고 낮은 땅 위에 죄 범한 영혼 구하려 그 아들 보내사 화목 제물 삼으시고 죄 용서 하셨네 /하늘을 두루마리 삼고 바다를 먹물 삼아도 한없는 하나님의 사랑 다 기록할 수 없겠네 하나님의 크신 사랑 그 어찌 다 쓸까 저 하늘 높이 쌓아도 채우지 못하리 <후렴>하나님 크신 사랑은 측량 다 못 하네 영원히 변치 않는 사랑 성도여 찬양하세
배 경 이 해 : 시인은 창조조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한다. 특히 선택해 주시고 구원해 주신 은혜에 감사하여 찬양하며 열방에 전할 의무가 있음을 알려준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다윗은 어떤 사람에게 하나님의 복이 있다고 했나요? (4) 답 : 주께서 선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님의 뜰, 성전에 살게 하신 사람에게 복이 있다고 합니다. 우리가 선택받을 자격이 없을 때 우리를 사랑하셔서 1) 선택해 주시고 2) 우리와 친밀하게 영적 교제를 하시고 3) 주님과 서로의 삶을 공유하게 하십니다. 참으로 복있는 성도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내가 하나님께 가장 받길 원하는 복은 무엇인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시인 다윗은 하나님의 주권적 선택으로 구원받은 복을 노래합니다. 우리 모두 세상의 부와 권력보다 영원하신 하나님의 구원과 주님과의 영적인 교제를 원합니다. 먼저 그 나라와 그 의를 구하면서 하나님의 은혜의 복을 귀하게 여기며 사는 것이 복된 삶입니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하나님이 인간에게 풍성한 곡식을 주시기 위해 행하시는 일은 무엇인가요? (9) 답 : 하나님은 땅을 돌보시고 물을 대시며 심히 윤택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강에 물이 가득하게 하십니다. 때에 맞게 비를 내리시고 매일의 삶에 필요한 영육의 양식을 넉넉히 채워주십니다(시23:5,빌4:19). 각자 사 례 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내가 누리는 것을 당연한 일로 여기지 않고 하나님께 감사할 것은 무엇인 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우리는 개인적으로 노력하고 애쓰고 힘씁니다. 그러나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가 필요합니다. 하나님은 크신 사랑으로 우리를 돌보시고 인도하십니다. 지금까지 지내온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알고 감사하며 삽시다. 손경민 목사님의 <은혜> “모든 것이 은혜 은혜 은혜/한없는 은혜/내 삶에 당연한 건 하나도 없었던 것을/모든 것이 은혜 은혜였소.”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주께서 택하시고 가까이 오게 하사 주의 뜰에 살게 하신 사람은 복이 있나이다 우리가 주의 집 곧 주의 성전의 아름다움으로 만족하리이다.”(시65:4)
말씀 다지기: 우리의 모든 것을 돌보시고 인도하시는 하나님과 늘 가까이하고 찬양하며 감사하며 사는 것이 최고의 복입니다.
기도: 하나님, 우리를 선택하시고 오늘까지 돌보시고 인도하심을 감사드립니다. 매순간 우리를 지키시고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