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느 9:1-8, 우리를 인정하시는 하나님 (생명의삶,9/16,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82 09.17 03:07
느헤미야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은혜롭게 사세요. 느 9:1-8, 우리를 인정하시는 하나님 (생명의삶,9/16,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8, 1.그 달 스무나흗 날에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여 금식하며 굵은 베 옷을 입고 티끌을 무릅쓰며 2.모든 이방 사람들과 절교하고 서서 자기의 죄와 조상들의 허물을 자복하고 3.이 날에 낮 사분의 일은 그 제자리에 서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낮 사분의 일은 죄를 자복하며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경배하는데  4.레위 사람 예수아와 바니와 갓미엘과 스바냐와 분니와 세레뱌와 바니와 그나니는 단에 올라서서 큰 소리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부르짖고 5.또 레위 사람 예수아와 갓미엘과 바니와 하삽느야와 세레뱌와 호디야와 스바냐와 브다히야는 이르기를 너희 무리는 마땅히 일어나 영원부터 영원까지 계신 너희 하나님 여호와를 송축할지어다 주여 주의 영화로운 이름을 송축하올 것은 주의 이름이 존귀하여 모든 송축이나 찬양에서 뛰어남이니이다 6.오직 주는 여호와시라 하늘과 하늘들의 하늘과 일월 성신과 땅과 땅 위의 만물과 바다와 그 가운데 모든 것을 지으시고 다 보존하시오니 모든 천군이 주께 경배하나이다 7.주는 하나님 여호와시라 옛적에 아브람을 택하시고 갈대아 우르에서 인도하여 내시고 아브라함이라는 이름을 주시고 8.그의 마음이 주 앞에서 충성됨을 보시고 그와 더불어 언약을 세우사 가나안 족속과 헷 족속과 아모리 족속과 브리스 족속과 여부스 족속과 기르가스 족속의 땅을 그의 씨에게 주리라 하시더니 그 말씀대로 이루셨사오매 주는 의로우심이로소이다

찬송/254장, 내 주의 보혈은 정하고 정하다/내 죄를 정케하신 주 날 오라 하신다/약하고 추해도 주께로 나가면 힘 주시고/내 추함을 곧 씻어 주시네 /날 오라 하심은 온전한 믿음과/또 사랑함과 평안함 다 주려함일세 /큰 죄인 복 받아 빌 길을 얻었네/한없이 넓고 큰 은혜 베풀어 주소서/그 피가 맘속에 큰 증거됩니다/내 기도소리 들으사 다 허락하소서/(후렴) 내가 주께로 지금 가오니/십자가의 보혈로 날 씻어 주소서. 

배 경 이 해 :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성벽을 재건한 느헤미야와  백성들은 이제 하나님의 말씀대로 7일간 초막절을 기쁨으로 지키고 율법책을 낭독하고,  8일째는 회개의 집회를 계속합니다(8:15-18).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에스라가 낭독한 율법을 듣고 초막절을 지킨 그 달 24일에 백성은 무엇을 했나요? (1-4) 답 : 백성들은 모여서 금식하고, 굵은 베옷을 입고 티끌을 무릅쓰고, 이방인들과의 관계를 정리하고, 자기의 죄와 조상들의 죄를 자복하고, 율법책을 낭독하고, 하나님께 부르짖었습니다. 그들은 21일에 풍요와 기쁨의 절기인 일주일간의 초막절을 마쳤습니다. 그리고 성회로 모여 회개집회를 이어가 철저히 회개하고 하나님을 경배하고 찬양했습니다. 하나님은 이들의 온전한 회개와 삶의 변화를 기뻐하셨을 것입니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하나님의 백성으로서 나는 날마다 하나님의 말씀 앞에서 어떤 태도를 가져야 할까요? 답 : 성도는 하나님과 말씀(거울) 앞에서 자신의 영과 마음과 몸과 관계와 환경 등을 비추어 보아야 합니다. 이것이 경건의 시간(QT) 또는 새벽예배입니다. 매일 나의 삶을 점검하고 회개하고 변화되는 새 삶으로 하나님을 더 깊이 만나고 알아가고 풍성한 예수 생명의 삶을 살아가도록 합니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레위인들은 하나님을 어떤 분으로 고백하며 찬양하고 경배했나요?  (5-8)  답 : 그들은 마땅히 찬양받으실 영원하신 창조주시요 주시며 신실하신 하나님을 찬양했습니다. 우리 모두 주님을 찬양하고, 나의 부족하고 나약한 부분을 고백하며 하나님의 은혜와 예수님의 용서하심으로 정결하게 되어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복된 자녀로 삽시다. 각자 사 례 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내가 찬양하고 경배하는 하나님은 어떤 분이신가요? 각자 자신의 표현으로 고백해 보세요. 성경은 하나님이 우리의 창조주이심에서 출발합니다(창1:1). 하나님은 나의 창조주이시고, 우리를 인도하시고 모든 것을 예비하시며 평강을 주시는 분이십니다. 이 하나님께 회개하며 바른 관계로 삶을 바꿉니다. 예수님은 나의 구주요 임마누엘이십니다. 십자가 은혜에 감사합니다. 성령님의 내 안에 계셔서 감동을 주시며 위로하십니다. 이 삼위일체 하나님을 찬양하며 나아갑니다. 그리하여 하나님이 칭찬하시는 복된 인생으로 삽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이 날에 낮 사분의 일은 그 제자리에 서서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의 율법책을 낭독하고 낮 사분의 일은 죄를 자복하며 그들의 하나님 여호와께 경배하는데  .”(느 9:3)

말씀 다지기:  좋으신 하나님은 우리의 회개와 찬양을 받으시고, 우리가  말씀을 듣고 순종할 때 기뻐하시고 인정하십니다. 기도: 1) 날마다 하나님과 말씀의 거울 앞에 자신을 점검하여 회개하며 바른 삶을 살게 하소서. 2) 어떤 상황과 형편 속에서도 성 삼위 하나님께 경배와 찬양의 삶을 살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5 명
  • 오늘 방문자 491 명
  • 어제 방문자 673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505,228 명
  • 전체 게시물 2,937 개
  • 전체 회원수 1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