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살전 5:12-22, 하나님의 세 가지 뜻을 이루라 (생명의삶,8/26,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70 08.27 01:07
데살로니가전서 말씀을 묵상한 후, 나누면서 은혜 가운데 복된 한 주간 시작 하세요.
살전 5:12-22, 하나님의 세 가지 뜻을 이루라 (생명의삶,8/26,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2-22, 12.형제들아 우리가 너희에게 구하노니 너희 가운데서 수고하고 주 안에서 너희를 다스리며 권하는 자들을 너희가 알고 13.그들의 역사로 말미암아 사랑 안에서 가장 귀히 여기며 너희끼리 화목하라 14.또 형제들아 너희를 권면하노니 게으른 자들을 권계하며 마음이 약한 자들을 격려하고 힘이 없는 자들을 붙들어 주며 모든 사람에게 오래 참으라 15.삼가 누가 누구에게든지 악으로 악을 갚지 말게 하고 서로 대하든지 모든 사람을 대하든지 항상 선을 따르라 16.항상 기뻐하라 17.쉬지 말고 기도하라 18.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19.성령을 소멸하지 말며 20.예언을 멸시하지 말고 21.범사에 헤아려 좋은 것을 취하고 22.악은 어떤 모양이라도 버리라

찬송/421장, 내가 예수 믿고서 죄 사함 받아 나의 모든 것 다 변했네 지금 내가 가는 길 천국 길이요 주의 피로 내 죄가 씻겼네/내게 성령 임하고 그 크신 사랑 나의 맘에 가득 채우며모든 공포 내게서 물리치시니 내 맘 항상 주 안에 있겠네/(후렴)나의 모든 것 변하고 그 피로 구속 받았네 하나님은 나의 구원 되시오니 내게 정죄함 없겠네

배 경 이 해 :  바울은 예수님 승천 후 약 20여년 후에 이 편지를 보내 바른 신앙 생활을 권면한다. 본문은 주님의 재림하실 때까지 주님의 공동체의 신앙 생활을 건강하게 잘 보전할 것을 강조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데살로니가 성도들에게 교회 지도자와의 관계에 대해 어떤 권면을 했나요? (12-13) 답 : 바울은 기쁨이요 자랑의 면류관인 성도들에게 교회 지도자들을 사랑 안에서 귀하게 여기고 그들과 화목해야 한다고 권면했다. 그들은 하나님이 세우신 지도자이기에 오로지 성도의 영혼을 잘 되길 바라며 돌보는 위치에 있기 때문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교회 지도자들을 존중하고 그들과 화목하기 위해 내가 실천할 수 있는 일은 무엇인가요? 답 : 바울은 교회의 영적인 질서를 존중하고 교회를 위해 수고하는 지도자들을 지지한다. 지도자의 순전한 수고와 다스림과 권면을 인정하고 순종하도록 한다. 지도자가 늘 깨어 말씀과 기도와 돌봄 등 온전한 목회의 길을 갈 수 있도록 사랑을 담아 위해서 기도한다. 지도자도 연약함과 부족함이 있기에 이를 이해하면서 도와주고 격려해 주도록 한다.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일에도 최선을 다한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바울은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성도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 무엇이라고 했나요? (16-18) 답 : 바울은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것이 데살로니가 성도와 오늘 우리 성도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이라고 했다. 이는 성도의 일상 생활의 3대 명령이다. 당시 그들은 로마 치하에서 예수 믿는 일로 인해 많은 핍박과 고난과 불이익을 당했다. 하지만 그들은 예수 그리스도의 십자가 사랑과 대속의 은혜를 받았고 영생 천국을 얻은 자이기에 하나님 나라를 소망하면서 이 뜻을 실천하도록 명령한다. 사 례 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며 살 때 자신과 주변 사람들의 삶에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답 : 사도 바울의 이 세 가지 명령은 절대적이고 보편적인 명령이다. 연약한 우리가 이렇게 살려고 힘쓴다고 이룰 수 있는 명령이 아니다. 하지만 성령과 말씀의 능력, 예수님의 보혈과 부활의 능력을 의지할 때 가능하다. 하나님 안에서,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가능한 명령임을 알고 주를 의지하며 이렇게 살아갈 때, 하나님이 놀랍게 도와주셔서, 이웃에게 성도의 영향력을 미쳐 그들을 주께로 인도하게 되고 하나님께 영광을 돌리는 삶을 살게 될 것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항상 기뻐하라 쉬지 말고 기도하라 범사에 감사하라 이것이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너희를 향하신 하나님의 뜻이니라.” (살전 5:16-18)

말씀 다지기:  구원받은 예수님의 제자로서 하나님 나라를 사는 건강한 믿음 생활, 항상 기뻐하고 쉬지 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는 삶을 살아가도록 합시다.

기도: 1) 하나님의 뜻인 항.쉬.범의 삶을 살도록 도와주소서. 교회 지도자들이 성령과 말씀에 충만하여 거룩한 능력으로 교회와 성도를 잘 섬기도록 영육간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