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열왕기하 9:27-37 (생명의 삶,7/11, 목 ) *예수 생명, 내 생명, 우리 생명!

관리자 0 39 07.10 14:01
*열왕기하 말씀으로 은혜를 받으시고 나누면서 삶에 적용하며 사세요
열왕기하 9:27-37 (생명의 삶,7/11, 목 )    *예수 생명, 내 생명, 우리 생명!

 27.유다의 왕 아하시야가 이를 보고 정원의 정자 길로 도망하니 예후가 그 뒤를 쫓아가며 이르되 그도 병거 가운데서 죽이라 하매 이블르암 가까운 구르 비탈에서 치니 그가 므깃도까지 도망하여 거기서 죽은지라  28.그의 신복들이 그를 병거에 싣고 예루살렘에 이르러 다윗 성에서 그들의 조상들과 함께 그의 묘실에 장사하니라  29.아합의 아들 요람의 제십일년에 아하시야가 유다 왕이 되었었더라  30.예후가 이스르엘에 오니 이세벨이 듣고 눈을 그리고 머리를 꾸미고 창에서 바라보다가  31.예후가 문에 들어오매 이르되 주인을 죽인 너 시므리여 평안하냐 하니 32.예후가 얼굴을 들어 창을 향하고 이르되 내 편이 될 자가 누구냐 누구냐 하니 두어 내시가 예후를 내다보는지라  33.이르되 그를 내려던지라 하니 내려던지매 그의 피가 담과 말에게 튀더라 예후가 그의 시체를 밟으니라  34.예후가 들어가서 먹고 마시고 이르되 가서 이 저주 받은 여자를 찾아 장사하라 그는 왕의 딸이니라 하매  35.가서 장사하려 한즉 그 두골과 발과 그의 손 외에는 찾지 못한지라  36.돌아와서 전하니 예후가 이르되 이는 여호와께서 그 종 디셉 사람 엘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라 이르시기를 이스르엘 토지에서 개들이 이세벨의 살을 먹을지라  37.그 시체가 이스르엘 토지에서 거름같이 밭에 있으리니 이것이 이세벨이라고 가리켜 말하지 못하게 되리라 하셨느니라 하였더라 

찬송/546장, 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영원토록 주를 찬송하리라/소리높여 주께 영광 돌리며/약속믿고 굳게 서리라/주님 약속하신 말씀위에서/세상 염려내게 엄습할 때에/용감하게 힘써 싸워 이기며/약속 믿고 굳게 서리라/주님 약속하신 말씀 위에서/성령 인도 하는대로 행하며/주님품에 항상 안식 얻으며/약속믿고 굳게 서리라/ 후렴) 굳게서리 영원하신 말씀 위에 굳게 서리/굳게 서리 그 말씀 위에 굳게 서리라

배경 이해 :  .하나님은 예후를 세워 엘리야를 통해 예언하신 말씀을 이루신다. 예후를 통해 바알 숭배자 아합의 아들 요람왕과 외손자 유다왕 아하시야를 죽이고, 왕비 이세벨을 비참하게 죽인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하나님으로부터 아합의 집을 치라는 명령을 받은 예후가 요람을 죽인 후에 죽인 두 사람은 누구인가요? (27,30-33) 답 : 유다왕 아하시야(아합의 외손자)와 왕후 이세벨(아합의 아내)를 죽인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바알 숭배자 이세벨은 남편 아합왕과 백성을 우상 숭배의 죄로 이끈 장본인이다. 내가 경계해야 할 우상은 무엇인가요? 답 : 하나님은 악을 심판하시는 분이시다. 아합왕은 바알 숭배자 이세벨과 결혼함으로 바알 숭배자가 되었다. 우리의 우상은 무엇인가? 물질인가? 명예인가? 경험인가? 가족인가? 하나님 보다 더 높은 가치를 두고 있는 것이 바로 우상이다. 이들보다 하나님을 삶의 우선에 두고 그 나라를 위해 살아야 하겠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예후가 이세벨의 시체를 묻어 주려 했지만 찾을 수 없었다. 이 일은 어떤 말씀이 이루어진 것인가요? (35-37, 왕상 21:23)답 : 디셉 사람 엘리야가 “개들이 이스르엘 성읍 곁에서 이세벨을 먹을것이라”고 했던 예언이 이루어진 것이다. 사 례 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하나님이 악을 반드시 심판하신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죄 문제를 대하는 나의 태도는 어떠해야 할까요? 답 : 하나님이 하늘을 찌르던 권세를 가졌던 악한 바알 숭배자 이세벨을 심판하신 것을 본다.우리도 하나님을 떠나 멀리 가기 전 하나님과 말씀 앞에서 회개하고 돌이켜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의의 길을 걸어가야 하겠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여호와께서 … 엘리야를 통하여 말씀하신 바라 이르시기를 이스르엘 토지에서 개들이 이세벨의 살을 먹을지라  37.그 시체가 이스르엘 토지에서 거름같이 밭에 있으리니 …” (왕하 9:37,37)

말씀 다지기: 우상을 따르는 길은 비참하게 망하는 길이다. 우리는 하나님의 택한 백성의 의의 길을 따라,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따르는 좁은 길, 생명의 길을 가야 하겠다.

기도: 1) 악의 유혹에서 벗어나 공의와 사랑을 실천하는 삶을 살게 하소서. 2) 매순간 하나님 앞에서 살아가는 은혜와 복을 경험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