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벧전 5:8-14, 근신하고 깨어 기도로 승리하세요 (생명의 삶, 6/10, 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931 06.10 23:03
베드로전서 말씀으로 은혜를 받으시고 삶에 적용하며 사세요.
벧전 5:8-14, 근신하고 깨어 기도로 승리하세요 (생명의 삶, 6/10, 월)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8.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9.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 이는 세상에 있는 너희 형제들도 동일한 고난을 당하는 줄을 앎이라  10.모든 은혜의 하나님 곧 그리스도 안에서 너희를 부르사 자기의 영원한 영광에 들어가게 하신 이가 잠깐 고난을 당한 너희를 친히 온전하게 하시며 굳건하게 하시며 강하게 하시며 터를 견고하게 하시리라  11.권능이 세세무궁하도록 그에게 있을지어다 아멘  12.내가 신실한 형제로 아는 실루아노로 말미암아 너희에게 간단히 써서 권하고 이것이 하나님의 참된 은혜임을 증언하노니 너희는 이 은혜에 굳게 서라  13.택하심을 함께 받은 바벨론에 있는 교회가 너희에게 문안하고 내 아들 마가도 그리하느니라  14.너희는 사랑의 입맞춤으로 서로 문안하라 ○그리스도 안에 있는 너희 모든 이에게 평강이 있을지어다

찬송/543장, 어려운 일 당할 때 나의 믿음 적으나/의지하는 내 주를 더욱 의지합니다/성령께서 내 마음 밝히 비춰 주시니/인도하심 따라서 주만 의지합니다/밝은 때에 노래와 어둘 때에 기도로/위태할 때 도움을 주께 간구합니다/생명 있을 동안에 예수 의지합니다/천국 올라가도록 의지할 것 뿐일세 <후렴>세월 지나 갈수록 의지할 것 뿐일세/무슨 일을 당해도 예수 의지합니다 아멘

배경 이해 : 성도는 세상에서 환난 가운데 놓여 있는 데, 마귀가 이 틈을 타서 무너뜨리려 한다. 근신하고 깨어 기도하며, 예수님과 영원한 천국을 바라보며 말씀과 믿음으로 승리해야 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베드로가 성도들에게 근신하고 깨어 있으라고 권면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8) 답 : 마귀가 배고파 우는 사자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고 있기 때문이다(마귀의 심방을 거절하라). 이 강력한 마귀의 유혹에 맞서 승리하기 위해서는 예수님을 바라보는 반석같이 견고한 믿음을 가지고, 죄와 사망의 권세를 이기신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마귀를 대적해야 한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지난 삶을 돌아볼 때 마귀의 시험이라고 여겨지는 일은 무엇인가요? 그때 는 어떤 태도를 취했나요? 답 : 마귀는 우리의 믿음을 무너뜨리려고 시험한다. 사회생활에 성도로서 세상과 죄와 타협하는 시험에 넘어진다. 자신의 위신이나 안전을 위해 거짓말을 하거나 사적인 모임에서 하나님의 말씀인 성경에 어긋나는 행동을 할 때도 있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이땅에서 성도들이 고난당할 때, 하나님은 그분의 백성에게 어떻게 행하시나요? (10) 답 : 하나님은 성도들을 친히 온전하게 단련하시고, 믿음을 더욱 굳건하게 하시며, 더 강하게 하시고, 믿음의 터를 견고하게 하신다. 그러므로 성도는 고난을 만나더라도 하나님의 섭리(롬 8:28)를 믿고 승리해야 하겠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나는 고난에 대해 어떻게 이해하고 있나요? 고난을 통해 하나님이 나를 어떻게 만들어 가신다고 생각하는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성도라고 세상 고난과 박해에 면제되는 것이 아니다. 이를 당할 때, 이유없이 고난당하신 예수님을 바라보며, 이웃을 사랑하고 위해서 축복하는, 선으로 악을 이기는 삶을 살아야 할 것이다(롬 12:20-21). 이것이 예수님이 인정하시는 성도의 복된 길이기 때문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근신하라 깨어라 너희 대적 마귀가 우는 사자 같이 두루 다니며 삼킬 자를 찾나니  너희는 믿음을 굳건하게 하여 그를 대적하라.”(벧전 5:8,9) 

말씀 다지기: 천국 시민인 성도는 세상 고난이 영원하지 않으며, 믿음을 굳게 하는 기회임을 알고 매사에 근신하고 깨어 기도하며 고난을 통과하고 승리하며 산다. 예수 승리, 우리 승리!

기도: 1) 마귀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는 견고한 믿음을 주시고, 매사에 근신하고 꺠어있게 하소서. 2) 고난과 박해 속에서도 하나님의 말씀을 의지하는 온전한 믿음을 가질 수 있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2 명
  • 오늘 방문자 489 명
  • 어제 방문자 673 명
  • 최대 방문자 4,790 명
  • 전체 방문자 1,505,226 명
  • 전체 게시물 2,937 개
  • 전체 회원수 10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