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엡 2:1-10, 사망에서 생명으로 구원받았다 (생명의 삶,10/18)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관리자 0 500 2023.10.18 04:41
구원자 예수님과 함께 말씀으로 승리하세요!
엡 2:1-10, 사망에서 생명으로 구원받았다 (생명의 삶,10/18) *예수생명 내생명 우리생명!

1.그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너희를 살리셨도다 2.그 때에 너희는 그 가운데서 행하여 이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를 따랐으니 곧 지금 불순종의 아들들 가운데서 역사하는 영이라
3.전에는 우리도 다 그 가운데서 우리 육체의 욕심을 따라 지내며 육체와 마음의 원하는 것을 하여 다른 이들과 같이 본질상 진노의 자녀이었더니
4.긍휼이 풍성하신 하나님이 우리를 사랑하신 그 큰 사랑을 인하여
5.허물로 죽은 우리를 그리스도와 함께 살리셨고 (너희는 은혜로 구원을 받은 것이라)
6.또 함께 일으키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함께 하늘에 앉히시니
7.이는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우리에게 자비하심으로써 그 은혜의 지극히 풍성함을 오는 여러 세대에 나타내려 하심이라  8.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  9.행위에서 난 것이 아니니 이는 누구든지 자랑하지 못하게 함이라
10.우리는 그가 만드신 바라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선한 일을 위하여 지으심을 받은 자니 이 일은 하나님이 전에 예비하사 우리로 그 가운데서 행하게 하려 하심이니라

찬송 305, 나 같은 죄인 살리신 주 은혜 놀라워 잃었던 생명 찾았고 광명을 얻었네/큰 죄악에서 건지신 주 은혜 고마워 나 처음 믿은 그 시간 귀하고 귀하다/이제껏 내가 산 것도 주님의 은혜라 또 나를 장차 본향에 인도해 주시리/거기서 우리 영원히 주님의 은혜로/해처럼 밝게 살면서 주 찬양하리라. 아멘
배경 이해 : 하나님과 분리된 진노의 상태에 있는 자는 영혼이 죽은 비참한 상태이다. 하나님의 놀라운 은혜로 예수를 믿은 자는 구원과 생명을 얻은 것이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은 예수 그리스도를 믿기 이전 우리의 상태를 어떻게 묘사했나요? (1-3) 답 : 예수님을 믿기(회심하기) 전, 우리는 허물과 죄로 (영적으로) 죽은 존재로, 세상 풍조를 따르고 공중의 권세 잡은 자(마귀)를 따랐다. 육체의 욕심을 따랐으며 본질상 진노의 자녀(형벌을 받아 마땅한 사람)였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1 :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 나의 모습은 어떠했는지 떠올려 보고, 지금과 달랐던 점들을 나누어보세요. 답 : 자기 중심으로 살았고, 하나님께 불순종하고 세상 풍조를 따르고 마귀의 속임수에 빠져있었다. 즉 영적으로 죽어 있었다. 마음에 평안이 없었고 미래에 대한 소망이 없었다. 하지만 예수 그리스도를 인생의 주요 하나님이요 구세주로 믿는 지금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는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평안과 기쁨을 가지고 하나님 나라를 위해 말씀과 기도와 전도 사역을 하며 살아가고 있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관찰과 묵상2: 바울은 구원과 관련해서 은혜(하나님의 선물), 믿음, 행위의 관계를 어떻게 설명했나요? (8-9)
 우리는 하나님의 은혜에 의하여, 예수를 믿음으로 구원을 받았다. 구원은 우리에게서 난 것이 아니고, 오직 하나님의 선물이다. 각자 사례를 나누자.
적용과 나눔2: 죄로 죽을 수밖에 없었던 우리가 은혜로 구원받았다. 갚을 수 없는 큰 은혜를 입은 성도의 삶은 어떠해야 할까? 답 : 우리는 오직 하나님의 은혜로 구원을 받았다. 누구도 자신을 죄로 인한 죽음에서 구원할 수 있는 자가 없다. 모두 죄인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구원은 하나님의 선물이다. 그러므로 우리의 공로나 업적을 자랑할 수 없다. 다만 우리는 우리를 위해 십자가에 돌아가시고 부활하신 예수 그리스도를 나의 주님으로 믿는다. 그리고 그 은혜에 감사하며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며 겸손히 예수 구원, 예수 생명을 전하며 살아야 한다. 각자의 사례를 나누자.

마음에 새길 말씀: “너희는 그 은혜에 의하여 믿음으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았으니 이것은 너희에게서 난 것이 아니요 하나님의 선물이라.”(엡 2:8)
말씀 다지기: 성도는 허물과 죄로 죽었던 자신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그 은혜로 구원과 생명을 누리는 자이다. 그러므로 구원과 생명 주신 예수님께 감사하며 전도하며 살자.
기도: 1) 하나님의 은혜가 아니면 죽은 자에게 생명을 주심에 감사하며 살게 하소서. 2) 하나님의 구원의 은혜를 알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전도 사랑을 흘러보내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장로교회/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626) 264-2011,12.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mail: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오전11:45(교회);주일Youth&College Worship& BS: 오전11:45(Experiencing God); 주일유초등부; 한글학교: 주일 오후2:00; 금요일예배/오후7:30(온라인,말씀/찬양/기도); 큐티나눔방/금오후6:45(온라인); 새벽기도회/오전5:30(화-금); 토요일 마태복음성경연구/오전10:3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