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딤후 1:1-7, 성령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생명의 삶,12월 1일 본문)

관리자 0 203 2021.11.30 03:47
QT나눔–딤후 1:1-7, 성령 하나님이 주시는 능력(생명의 삶,12월 1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 하나님의 뜻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 예수 안에 있는 생명의 약속대로 그리스도 예수의 사도 된 바울은 2. 사랑하는 아들 디모데에게 편지하노니 하나님 아버지와 그리스도 예수 우리 주께로부터 은혜와 긍휼과 평강이 네게 있을지어다 3. 내가 밤낮 간구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너를 생각하여 청결한 양심으로 조상적부터 섬겨 오는 하나님께 감사하고 4. 네 눈물을 생각하여 너 보기를 원함은 내 기쁨이 가득하게 하려 함이니 5. 이는 네 속에 거짓이 없는 믿음이 있음을 생각함이라 이 믿음은 먼저 네 외조모 로이스와 네 어머니 유니게 속에 있더니 네 속에도 있는 줄을 확신하노라 6. 그러므로 내가 나의 안수함으로 네 속에 있는 하나님의 은사를 다시 불일듯 하게 하기 위하여 너로 생각하게 하노니 7.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바울이 그의 영적인 아들 디모데를 생각하며 하나님께 감사한 내용은 무엇인가? (3,5)
  답 : 바울은 외조모와 어머니로부터 물려받은 거짓없는 믿음으로 행하는 디모데를 생각하며 하나님께 감사했습니다. 그를 ‘사랑하는 아들’이라 부르며 친밀함을 표현하고, 디모데를 위하여 쉬지 않고 기도하며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바울은 복음을 전하다가 체포되어 감옥에 갇혀 죽음을 직면하고 있습니다. 이런 암울한 상황 속에서도 디모데를 생각하면서 감사를 드리고 있습니다. 나는 누구를 위해 쉬지 않고 감사의 기도를 드리고 있는가? 나는 지금 어려운 상황 속에 있어도 내가 인도했던 이웃을 인하여 얼마나 감사하고 있습니까?

적용과 나눔1 :
1) 어려운 상황에서 감사기도를 드린 경험을 나누어 보세요. 2) 문제 너머에 계신 하나님께 집중하는 것은 어떤 유익이 있나요?
  답 : 1) 여러 가지 문제로 어려운 지경에 빠진 교우를 위해 함께 기도하며 감사했다. 얼마 후 그 문제가 해결되어 다시 감사했습니다. 2) 문제에 집중하면 하나님의 섭리와 역사를 보지 못하게 된다. 하지만 문제 너머에 계신 하나님께 집중하면, 주신 구원의 은혜에 감사하며 기도하는 성숙한 모습을 갖게 된다. 예수님도 십자가에서 죽음을 앞둔 강도의 고백을 들으시고 그 영혼을 구원하시길 바라는 하나님의 뜻에 집중하셨다. 예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신다.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는 우리에게 주신 것은 무엇인가요? (7절)
  답 :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영)이 아니요, 오직 능력의 마음, 사랑의 마음, 절제의 마음이다. 당시 디모데는 큰 두려움에 직면하고 있었을 것이다. 에베소 목회자로서의 두려움, 육체가 약하여 건강에 대한 두려움, 성도들을 미혹하는 거짓 교사들로 인한 두려움이 있었다. 이들은 마귀가 주는 두려움이다. 내가 만나고 있는 두려움은 무엇인가? 지금 주님이 주시는 마음은 두려움이 아니라 능력(믿는 자가 가진 하나님의 능력)과 사랑(두려움을 물리치는 힘, 요일 4:18)과 자기 통제(절제)라는 성령의 열매를 주심을 믿고 담대하게 신앙생활을 하라.

적용과 나눔2 :
1) 다시금 사역을 시작하도록 기도와 격려로 도울 지체는 누구인가요?
2) 그에게 있는 은사는 공동체에 어떤 유익을 주나요?
    답 : 1) 가족이나 성도 중에 기도와 격려로 도울 지체가 있는 지 살펴보고, 바울처럼 위로와 격려로 도우자. 2) 말씀을 잘 전하거나 중보기도를 하거나, 상담을 할 수 있는 유익을 줄 수 있을 것이다. 은사는 자신이 아닌 공동체의 유익을 위한 것이다(고후 1:11 참조). 다른 성도에게 은사가 불일듯하게 일어나도록 함께 기도해야 합니다.

기도 제목
 1) 고난 속에서 우리의 시선이 오직 구원을 주시는 하나님을 향하게 하소서.
 2) 성도들에게 성령의 은사를 불일 듯 일어나기를 중보기도합니다.
 3) 저와 성도들에게 주시는 능력과 사랑과 절제의 마음을 주옵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0 명
  • 오늘 방문자 123 명
  • 어제 방문자 185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581,676 명
  • 전체 게시물 2,198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