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욥기14:1-12, 인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생명의 삶, 10월 28일 본문)

관리자 0 1,001 2021.10.28 02:00
QT나눔–욥기14:1-12, 인생을 주관하시는 하나님(생명의 삶,10월 28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여인에게서 태어난 사람은 생애가 짧고 걱정이 가득하며 2.그는 꽃과 같이 자라나서 시들며 그림자 같이 지나가며 머물지 아니하거늘 3.이와 같은 자를 주께서 눈여겨 보시나이까 나를 주 앞으로 이끌어서 재판하시나이까 4.누가 깨끗한 것을 더러운 것 가운데에서 낼 수 있으리이까 하나도 없나이다 5.그의 날을 정하셨고 그의 달 수도 주께 있으므로 그의 규례를 정하여 넘어가지 못하게 하셨사온즉 6.그에게서 눈을 돌이켜 그가 품꾼 같이 그의 날을 마칠 때까지 그를 홀로 있게 하옵소서 7.나무는 희망이 있나니 찍힐지라도 다시 움이 나서 연한 가지가 끊이지 아니하며 8.그 뿌리가 땅에서 늙고 줄기가 흙에서 죽을지라도 9.물 기운에 움이 돋고 가지가 뻗어서 새로 심은 것과 같거니와 10.장정이라도 죽으면 소멸되나니 인생이 숨을 거두면 그가 어디 있느냐 11.물이 바다에서 줄어들고 강물이 잦아서 마름 같이 12.사람이 누우면 다시 일어나지 못하고 하늘이 없어지기까지 눈을 뜨지 못하며 잠을 깨지 못하느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욥은 사람의 연약함을 호소하기 위해 인생을 무엇에 비유했나요? (2)
  답 : 인생은 꽃과 같이, 자라나서 시들며, 그림자 같이 지나가며 머물지 아니한다고 말했습니다. 1절의 사람(아담)은 흙에서 와서 흙으로 돌아가는 연약한 존재입니다. 욥은 이 인생의 연약함을 호소하기 위해, 꽃과 그림자에 비유합니다. 꽃은 예쁘게 피었다가 시들고 맙니다(시103:5, 벧전 1:24 참조). 그림자는 크든 작든 머물지 않고 지나가 버리는 헛된 잔영에 불과합니다. 욥은 극심한 고난 속에서 자신의 연약함을 철저하게 느끼고 긍휼의 하나님께 동정을 호소합니다. 

 적용과 나눔1 : 인생의 허무함과 육신의 연약함을 느낄 때 나는 무엇을 바라보며 힘과 용기를 얻나요?
  답 : 욥은 육신의 연약함과 허무함을 느끼면서 인생의 주관자이신 하나님께 눈을 돌립니다. 나도 꽃이나 그림자 같은 인생, 연약하고 허무한 인생임을 철저히 깨달으면서, 생명의 기한을 정해두신 절대 주권자 하나님을 바라보며, 그의 은혜로, 덤으로 사는 나날에 그 은혜에 감사하며 살아갈 힘과 용기를 얻습니다.     

관찰과 묵상 2 : 1) 욥은 나무와 사람을 비교해 인생의 허망함을 어떻게 고백했나요? (7-10)
  답 : 욥은 생명력을 지닌 나무가 찍혀도 다시 움이 나고 가지가 뻗어 자라지만, 인간은 왕성한 생명력을 지닌 장정이라도 한 번 죽으면 소멸되고 말기 때문에 인생이 숨을 거두면 아무 것도 아니라고 말했습니다. 

적용과 나눔2 : 인생의 허망함을 묵상할수록 부활의 예수님이 주신 영생이 귀하게 느껴집니다. 나는 부활 생명으로 충만한 삶을 사나요? 
    답 : 욥은 인생의 연약함 속에서 하나님의 긍휼을, 인생의 허망함 속에서 하나님의 구원을 갈망합니다. 하나님은 이런 우리에게 영원을 사모하는 마음을 주셨습니다(전3:11). 우리의 구주 예수님은 생명과 부활이십니다. 나의 죄를 사하시고, 죄로 죽은 나를 살리시기 위해 십자가 위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주님, 죽은 자를 살리신 주님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도 죽은 것같은  절망과 좌절을 딛고 일어나게 하십니다. 나는 죽음 후에 영생이 있음을 확신하면서, 날마다 극심한 환난과 고난 속에서도 부활 신앙, 예수 부활의 생명으로 충만한 삶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기도 제목

 1) 인생의 고난 속에서 약할 때 강함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누리게 하소서.
 2) 예수 그리스도의 재림을 기다리며 부활의 소망과 생명으로 충만한 인생이 되게 하소서. 아멘.

KPCA(해외한인장로회) 출라비스타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심 규섭
1227 EASTLAKE PKWY. CV, CA 91915.
 (EASTLAKE HIGH SCHOOL 건너편)
TEL) 626) 264-2011, 12 . HOMEPAGE: WWW.CHULAVISTAKPC.NET
E-mail : ksshim3927@yahoo.com

 주일예배/ 오전 11:45(교회 본당) *요한계시록 강해설교 중입니다.

 목요일예배/ 오후 7:30(온라인)

 새벽기도회/ 오전 5:30 (화-금, 본당) *7시까지 기도하실 수 있습니다.
 QT 나눔방/ 목요일 오후 6:30(온라인) 
 토요일 성경연구(격주)/ 오전 10:30-12:00<교회여, 주의 재림을 준비하라, 계시록>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7 명
  • 오늘 방문자 123 명
  • 어제 방문자 177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621,534 명
  • 전체 게시물 2,354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