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시 1:1-6, 복있는 사람(생명의 삶 6월 1일 본문)

관리자 0 94 06.01 10:17
QT나눔–시 1:1-6, 복있는 사람(생명의 삶 6월 1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복 있는 사람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아니하며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아니하 며 오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아니하고 2.오직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의 율법을 주야로 묵상하는도다 3.그는 시냇가에 심은 나무가 철을 따라 열매를 맺으며 그 잎사귀가 마르지 아니함 같으니 그가 하는 모든 일이 다 형통하리로다 4.악인들은 그렇지 아니함이여 오직 바람에 나는 겨와 같도다 5.그러므로 악인들은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죄인들이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하리로다 6.무릇 의인들의 길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시나 악인들의 길은 망하리로다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복있는 사람은 어떤 모습으로 살아가나요? 2) 그에게 약속된 복은 무엇인가요? (1-3) 
답 : 1) 복있는 사람(1,2)은 악인들의 꾀를 따르지 않고, 죄인들의 길에 서지 않으며, 오만한 자(조롱하는 자, 비웃는 거만한 자)들의 자리에 앉지 않습니다(3 Nos). 그는 여호와의 율법을 즐거워하여 그 율법을 주야로 묵상(말씀과 함께 생활하며 반응)합니다(2 Yes). 2) 그는 열매 맺는 복과 잎사귀가 마르지 않는 것처럼 모든 일이 형통하게 되는(좋은 일만 있다는 의미가 아니라, 고난 중에도 좋은 결말을 갖는, 롬 8:28) 복을 얻습니다(3).

적용과 나눔1 : 1) 내가 피할 악한 생각, 죄의 길, 오만한 자리는 무엇인가요? 2)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기 위해 결단할 삶의 습관은 무엇인가요?
답 : 1) 악한 생각은 미움, 시기, 음란 등의 마음 등이다. 죄의 길은 미움이나 시기나 음란 등을 표현하고 실행하는 것이다. 오만한 자리는 계속해서 미워하고 시기하고 음란하게 행하는 습관으로 볼 수 있다. 2) 말씀을 반복해서 읽기, 산책이나 운전 중에 묵상하기, 문제나 상처, 염려가 묵상하지 않고 말씀을 묵상하기 등을 습관화할 수 있다.

관찰과 묵상 2 :
1) 시편 기자는 악인들의 행로를 어떻게 묘사하나요? 2) 반면 의인들의 길은 어떻게 된다고 말하나요? (4-6)
답 : 1) 악인들은 바람에 나는 겨(chaff)와 같고(무익, 무의미), 심판을 견디지 못하며, 의인들의 모임에 들지 못해 결국 망하게 됩니다. 2) 반면 의인들의 길(인생 전체)은 여호와께서 인정하십니다(잘 알아주다, 보살펴주다, 보호하고 인도하다).

적용과 나눔2 : 내 인생에 찾아오는 수많은 선택과 갈등의 순간에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의인들의 길로 어떻게 행할 수 있을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인생에 수많은 시련과 문제와 갈등을 만난다. 어떤 선택을 하며 갈등을 풀고 살수 있을 것인가? 1절 말씀대로 악인의 삶을 거절하고, 2절 말씀대로 말씀을 즐거워하며 묵상하는, 말씀과 함께 하는 의인의 길, 삶 전체를 살아야 하나님이 인정하신다. 하나님의 말씀으로 삶의 방향을 정하고, 말씀을 내 인생의 빛과 안내로 삼고, 말씀을 붙잡고 말씀을 의지하여 말씀(예수님)과 동행하며 살아가면 하나님이 인정하실 것이다. 아멘.

기도
1) 하나님의 말씀을 주야로 묵상하고 즐거워하는 주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2) 하나님이 인정하시는 칭찬 받는 복된 인생이 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7 명
  • 오늘 방문자 475 명
  • 어제 방문자 496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512,370 명
  • 전체 게시물 2,010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