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출19:1-15, 거룩함을 준비하는 백성(생명의 삶 5월 19일 본문)

관리자 0 126 05.20 00:34
QT나눔–출19:1-15, 거룩함을 준비하는 백성(생명의 삶 5월 19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이스라엘 자손이 애굽 땅을 떠난 지 삼 개월이 되던 날 그들이 시내 광야에 이르니라 2.그들이 르비딤을 떠나 시내 광야에 이르러 그 광야에 장막을 치되 이스라엘이 거기 산 앞에 장막을 치니라 3.모세가 하나님 앞에 올라가니 여호와께서 산에서 그를 불러 말씀하시되 너는 이같이 야곱의 집에 말하고 이스라엘 자손들에게 말하라 4.내가 애굽 사람에게 어떻게 행하였음과 내가 어떻게 독수리 날개로 너희를 업어 내게로 인도하였음을 너희가 보았느니라 5.세계가 다 내게 속하였나니 너희가 내 말을 잘 듣고 내 언약을 지키면 너희는 모든 민족 중에서 내 소유가 되겠고 6.너희가 내게 대하여 제사장 나라가 되며 거룩한 백성이 되리라 너는 이 말을 이스라엘 자손에게 전할지니라 7.모세가 내려와서 백성의 장로들을 불러 여호와께서 자기에게 명령하신 그 모든 말씀을 그들 앞에 진술하니 8.백성이 일제히 응답하여 이르되 여호와께서 명령하신 대로 우리가 다 행하리이다 모세가 백성의 말을 여호와께 전하매 9.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내가 빽빽한 구름 가운데서 네게 임함은 내가 너와 말하는 것을 백성들이 듣게 하며 또한 너를 영영히 믿게 하려 함이니라 모세가 백성의 말을 여호와께 아뢰었으므로 10.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너는 백성에게로 가서 오늘과 내일 그들을 성결하게 하며 그들에게 옷을 빨게 하고 11.준비하게 하여 셋째 날을 기다리게 하라 이는 셋째 날에 나 여호와가 온 백성의 목전에서 시내 산에 강림할 것임이니 12.너는 백성을 위하여 주위에 경계를 정하고 이르기를 너희는 삼가 산에 오르거나 그 경계를 침범하지 말지니 산을 침범하는 자는 반드시 죽임을 당할 것이라 13.그런 자에게는 손을 대지 말고 돌로 쳐죽이거나 화살로 쏘아 죽여야 하리니 짐승이나 사람을 막론하고 살아남지 못하리라 하고 나팔을 길게 불거든 산 앞에 이를 것이니라 하라 14.모세가 산에서 내려와 백성에게 이르러 백성을 성결하게 하니 그들이 자기 옷을 빨더라 15.모세가 백성에게 이르되 준비하여 셋째 날을 기다리고 여인을 가까이 하지 말라 하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독수리 날게로 새끼를 업어 나르듯,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을 애굽에서 인도해 내셨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입니까? (3-6)
  답 :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하나님의 소유(세굴라, 특별한 보배)된 백성, 제사장 나라(하나님과 백성 사이를 중재, 하나님의 거룩한 뜻 전파, 하나님의 거룩함을 보존함), 거룩한 백성으로 삼으시려고 애굽에서 인도해 내셨습니다. 예수 믿는 우리가 바로 하나님의 특별한 보배이며, 제사장 나라이고 거룩한 백성, 선택된 민족(출 19:5,6, 벧전 2:9)이라는 자존감을 가지고 살아갑시다.

 적용과 나눔1 : 가정과 직장 등 하나님의 부르심을 받은 곳에서 하나님의 소유된 백성, 제사장 나라, 거룩한 백성으로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답 : 1) ‘하나님의 특별한 보배(소유)라는 자존감을 가지고 산다. 2) 하나님의 제사장으로서 불신자들을 하나님께 중재한다. 3) 거룩한 백성으로서 세상 사람들과 구별된 삶, 생각과 말과 행동을 하도록, 그리하여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드러내어야 한다. 

관찰과 묵상 2 : 1) 하나님의 빽빽한 구름 가운데 임하시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2) 하나님의 임재를 맞이하는 백성은 어떤 준비를 해야 했나요? (9-13)
답 : 1) 하나님이 구름 가운데 자신을 감추시는 이유는 ① 인간이 영광스럽고 찬란하신 하나님을 보게 되면 반드시 죽기 때문이다. ② 하나님의 말씀을 백성이 듣게 하고, 또 모세를 영원히 믿게 하시려고 빽빽한 구름 가운데 임하신다. 2) 이스라엘 백성들은 성결함을 위해 옷을 빨고(내적 성결과 외적 성결) 여호와의 임재를 기다리며 하나님 맞을 준비를 해야 했다. 또 산에 오르거나 정해둔 경계를 침범해서는 안 되었다.

적용과 나눔2 : 1) 거룩하신 하나님 앞에 예배할 때 가져야 할 마음가짐과 태도는 무엇이며, 2) 나는 어떻게 예배를 준비하고 있는지 나누어보세요.
    답 : 1) 먼저 하나님을 경외하는 마음을 가져야 한다. 그리고 예수님의 십자가 대속하심을 믿고 두렵고 떨리는 마음으로 하나님 앞으로 나가야 한다. 그리고 회개하는 영으로 나아가야 한다. 2) 모든 것이 하나님의 은혜라는 감사하는 마음으로 예배드린다. 성령의 인도하심과 진리이신 예수님을 의지하여 나아갑니다. 하나님이 주시는 말씀에 순종하겠다는 자세로 준비합니다.

기도

1) 거룩하신 성령께서 날마다 임재하시어 내 맘과 몸을 정결하게 하소서.
2) 날마다 하나님을 경외하는 예배자로 겸손히 세상을 섬기며 주님의 날을 준비하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5 명
  • 오늘 방문자 475 명
  • 어제 방문자 496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512,370 명
  • 전체 게시물 2,010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