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출 4:18-23, 삶의 자리를 떠나는 모세 (생명의 삶 4월 13일 본문)

관리자 0 282 04.12 13:43
QT나눔–출 4:18-23, 삶의 자리를 떠나는 모세 (생명의 삶 4월 13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8.모세가 그의 장인 이드로에게로 돌아가서 그에게 이르되 내가 애굽에 있는 내 형제들에게로 돌아가서 그들이 아직 살아 있는지 알아보려 하오니 나로 가게 하소서 이드로가 모세에게 평안히 가라 하니라 19.여호와께서 미디안에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애굽으로 돌아가라 네 목숨을 노리던 자가 다 죽었느니라 20.모세가 그의 아내와 아들들을 나귀에 태우고 애굽으로 돌아가는데 모세가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았더라 21.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네가 애굽으로 돌아가거든 내가 네 손에 준 이적을 바로 앞에서 다 행하라 그러나 내가 그의 마음을 완악하게 한즉 그가 백성을 보내 주지 아니하리니 22.너는 바로에게 이르기를 여호와의 말씀에 이스라엘은 내 아들 내 장자라 23.내가 네게 이르기를 내 아들을 보내 주어 나를 섬기게 하라 하여도 네가 보내 주기를 거절하니 내가 네 아들 네 장자를 죽이리라 하셨다 하라 하시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1) 모세는 장인 이드로를 찾아가 어떤 말을 했나요? 2) 애굽으로 돌아가는 모세가 손에 잡은 것은 무엇인가요?(18,20)
  답 : 1) 모세는 애굽에 있는 ‘내 형제들(이스라엘 민족)에게로 돌아가 그들이 아직 살아있는지 알아보려 하니 가게 해 달라고 요청했다. 이는 민족을 위한 사명을 수행하려 간다는 의미이다. 2) 모세는 하나님의 지팡이를 손에 잡고 애굽으로 향한다(20). 이 지팡이는 본래 양을 치던 지팡이였지만 이제 하나님이 사용하시는 권능의 지팡이로 쓰임을 받는다. 

적용과 나눔1 :  1) 하나님이 내게 주신 사명은 무엇인가? 2) 그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떠나야 할 자리, 가야할 곳은 어디인가?
  답 : 1) 하나님의 가정과 교회와 성도를 잘 돌보고 교협과 시찰회와 티화나 선교사님들을 위해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는 것이다. 하나님 나라를 위하여 복음을 전하고 제자로 양육하는 것이다. 각자 사명을 나눈다. 2) 하나님의 사명을 가진 사람은 하나님이 함께 하신다. 그는 자신의 삶을 떠나야 한다. 저는 하나님의 사역을 감당하기 위해 저 개인의 유익이나 경험이나 생각을 떠나야 한다. 가야할 곳은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에게 복음을 전하고 말씀으로 양육하러 가야 한다. 

관찰과 묵상 2 : 하나님은 모세에게 완악하게 행할 바로를 향해 어떻게 말하라고 지시하셨나?(22-23)
답 : 바로를 향해 “이스라엘은 내 아들 내 장자라. 내 아들을 보내주어 나를 섬기게 하라 하여도 네가 보내주기를 거절하니 내가 네 아들 네 장자를 죽이리라”라고 말하라고 명령하신다. 이는 10가지 재앙 중 마지막 재앙인 장자의 죽음을 언급한 것이다. 장자의 죽음은 모든 재앙을 대표하는 마지막 재앙으로 애굽은 결국 이스라엘 백성들을 해방시켜 애굽을 떠나도록 허락한다.

적용과 나눔2 : 1) 하나님은 그분의 언약백성이요 영적 장자인 나를 어떻게 인도하시나? 2) 하나님의 장자(자녀)의 삶은 어떠해야 하나?
    답 : 1) 하나님은 끝까지 신실하신 분이시다. 우리의 미래를 아시고 가장 좋은 길로 신실하게 인도하실 것이다. 그리고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게 하실 것이다. 2) 항상 기뻐하고 쉬지말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해야 한다. 또 먹든지 마시든지 무엇을 하든지 오직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살아야 한다.

기도
  1) 하나님이 주시는 사명을 깨닫고, 떠나야 할 것이 무엇인지 알고 순종하게 하소서.
  2) 바로 같이 굳은 마음이 되지 않게 하시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부드러운 마음을 주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35 명
  • 오늘 방문자 468 명
  • 어제 방문자 496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512,363 명
  • 전체 게시물 2,010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