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마 14:13-21, 오병이어와 천국잔치 (생명의 삶 2월 17일 본문)

관리자 0 3,421 2021.02.14 15:17
QT나눔–마 14:13-21, 오병이어와 천국잔치 (생명의 삶 2월 17일 본문)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3.예수께서 들으시고 배를 타고 떠나사 따로 빈 들에 가시니 무리가 듣고 여러 고을로부터 걸어서 따라간지라 14.예수께서 나오사 큰 무리를 보시고 불쌍히 여기사 그 중에 있는 병자를 고쳐 주시니라 15.저녁이 되매 제자들이 나아와 이르되 이 곳은 빈 들이요 때도 이미 저물었으니 무리를 보내어 마을에 들어가 먹을 것을 사 먹게 하소서 16.예수께서 이르시되 갈 것 없다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 17.제자들이 이르되 여기 우리에게 있는 것은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뿐이니이다 18.이르시되 그것을 내게 가져오라 하시고 19.무리를 명하여 잔디 위에 앉히시고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를 가지사 하늘을 우러러 축사하시고 떡을 떼어 제자들에게 주시매 제자들이 무리에게 주니 20.다 배불리 먹고 남은 조각을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으며 21.먹은 사람은 여자와 어린이 외에 오천 명이나 되었더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무리를 마을로 보내 음식을 사 먹게 하자는 제자들의 말에 예수님은 뭐라고 답하셨나요? (15-16)
      답 : 주님은 제자들에게 “너희가 먹을 것을 주라”고 대답하셨습니다. 예수님은 배고픈 그들의 필요를 채워져야 할 책임이 제자들에게 있음을 알려주셨다. 그리고 그들의 믿음도 시험하셨다.

적용과 나눔 :  “너희가 (그들에게) 먹을 것을 주라”는 말씀에 우리 공동체와 내가 구체적으로 어떻게 순종할지 나누어 보세요.
    답 : 육적으로 배고픈 자들에게(예, 홈리스) 음식을 후원하고, 영적으로 하나님이 필요한 불신자들에게 복음을 전하도록 해야 하겠다. 최선을 다할 때 하나님은 좋은 결과를 주실 것이다.

관찰과 묵상 2 : 1) 제자들이 예수님께 무엇을 가져왔나요?
                    2) 예수님이 축사하시고 그것을 나누어 주시자 몇 명이 먹고, 얼마나 남았나요? (17-21)
                  답 : 1) 제자들은 떡 다섯 개와 물고기 두 마리(오병이어)를 가졌왔다. 모인 무리를 먹이기에는 너무나 부족한 양이었다.
        2) 주님이 축사하시고 나누어 주시자 여자와 어린이 외에 5천 명이 배불리 먹었고, 남은 조각을 열두 바구니에 차게 거두었다. 이 기적은 예수님의 믿음과 감사 찬양, 제자들과 무리의 순종이 이루어낸 천국 잔치이다.
 
적용과 나눔 : 1) 예수님은 오병이어를 들고 어떤 기도를 하셨을까요?
                2) 주님이 베푸실 은혜에 감사하며 합심해 기도할 일은 무엇인가요?
    답 : 1) 보잘 것 없는 것을 들고 아버지 하나님께 축사(감사하며 찬양)하셨다.
        2) 가족의 의식주에 필요한 모든 것을 공급하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하며 기도한다. 또 교회에 필요한 모든 물질을 성도들을 통해서 공급하시는 하나님께 함께 감사기도 드린다.

기도
1) 어떠한 상황에도 하나님 말씀에 순종하는 자가 되도록 하옵소서.
 2) 내가 드리는 기도 속에 감사와 찬양의 제목들로 가득하게 하옵소서.
    아멘.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