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사 칼럼과 큐티 나눔

QT나눔–벧전 3:1-12, 성숙한 남편과 아내가 되라(생명의 삶 12월 셋째주)

관리자 0 103 2020.12.16 07:59
QT나눔–벧전 3:1-12, 성숙한 남편과 아내가 되라(생명의 삶 12월 셋째주)

*생삶으로 QT하시는 분은 가족이나 이웃, 구역(목장)과 나누시면 좋습니다.

본문, 1.아내들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하라 이는 혹 말씀을 순종하지 않는 자라도 말로 말미암지 않고 그 아내의 행실로 말미암아 구원을 받게 하려 함이니, 2.너희의 두려워하며 정결한 행실을 봄이라. 3.너희의 단장은 머리를 꾸미고 금을 차고 아름다운 옷을 입는 외모로 하지 말고, 4.오직 마음에 숨은 사람을 온유하고 안정한 심령의 썩지 아니할 것으로 하라 이는 하나님 앞에 값진 것이니라. 5.  전에 하나님께 소망을 두었던 거룩한 부녀들도 이와 같이 자기 남편에게 순종함으로 자기를 단장하였나니, 6.사라가 아브라함을 주라 칭하여 순종한 것 같이 너희는 선을 행하고 아무 두려운 일에도 놀라지 아니하면 그의 딸이 된 것이니라. 7.남편들아 이와 같이 지식을 따라 너희 아내와 동거하고 그를 더 연약한 그릇이요 또 생명의 은혜를 함께 이어받을 자로 알아 귀히 여기라 이는 너희 기도가 막히지 아니하게 하려 함이라. 8.마지막으로 말하노니 너희가 다 마음을 같이하여 동정하며 형제를 사랑하며 불쌍히 여기며 겸손하며, 9.악을 악으로, 욕을 욕으로 갚지 말고 도리어 복을 빌라 이를 위하여 너희가 부르심을 받았으니 이는 복을 이어받게 하려 하심이라. 10.그러므로 생명을 사랑하고 좋은 날 보기를 원하는 자는 혀를 금하여 악한 말을 그치며 그 입술로 거짓을 말하지 말고, 11.악에서 떠나 선을 행하고 화평을 구하며 그것을 따르라. 12.주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의인의 간구에 기울이시되 주의 얼굴은 악행하는 자들을 대하시느니라 하였느니라.
말씀 나누기

 관찰과 묵상 1 : 그리스도인 가정 안에서 남편과 아내는 서로를 어떻게 대해야 하                  나요? (1-7절)

          답 : 아내는 남편의 구원을 위해 남편에게 주 안에서 순복하고, 정결하게 행동하며 외모보다 마음(내면)을 더 가꿔야 한다.
                남편들은 아내를 생명의 은혜를 공동으로 상속할 존재로 여기고 더 연약한 그릇으로 사랑하고, 귀히 여겨야 한다. 

  적용과 나눔 : 부부 갈등의 주요 원인은 무엇인가요?
              불필요한 갈등을 줄이고 해결하기 위해 어떤 노력을 해야 할까요?
    답 : 부부 갈등의 주요 원인은 서로에 대한 기대치 차이, 성별의 차이, 기질과 성격 차이, 자라온 환경의 차이, 자녀 교육의 방식 차이, 가치관 차이 등이다.
        이런 갈등을 해결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연합을 위해 노력해야 하는 데, 하나님께 함께 기도하며 하나님과의 연합(주 안에서 하나)을 이루는 것이 중요하다. 혼인이 하나님 앞에서 서약한 것임을 잊지 않도록 한다. 

 관찰과 묵상 2 : 그리스도인이 교회와 세상에서 각각 성숙한 인간관계를 이루기  위해 기억할 것은 무엇인가요? (8-12절)
    답 : 교회에서는 마음을 같이하고(한 마음) 형제(성도)를 사랑하고 불쌍히 여기며 겸손히 행해야 한다. 세상에서는 악을 악으로 갚지 말고 오히려 복을 빌고 선행과 화평을 추구해야 한다. 이는 그리스도의 십자가를 바라보며 살 때 가능하다. 

 적용과 나눔 : 믿지 않는 사람들과 갈등이 생길 때 어떻게 해결하나요?
              불신자가 핍박할 때 어떻게 지혜롭게 행동해야 할까요?
    답 : 1) 갈등에 대한 부정적인 생각을 바꾸어야 한다. 갈등은 고통스럽지만 그  해결 과정을 통해 성숙한 사람으로 변화된다. 즉 갈등을 잘 해결함으로써  복된 사람이 된다. 2) 상대방을 용서함으로써 갈등을 해결할 수 있다. 이는 주님의 십자가에서 우리가 받은 엄청난 용서를 묵상하면 가능하다(일 만 달란트와 100 데나리온 빚진 자 비유). 3) 건강한 자아상을 가짐으로 극복할 수 있다. 나는 하나님의 보배롭고 존귀하고 사랑받는 존재(사 43:4)라는 자의식을 가져야 한다. 
        불신자의 박해에 대해서도 하나님의 마음으로 그들을 바라보고 이해하고 축복하는 자세로 대한다.

기도 
1) 가정 안에서 성숙한 부부 관계를 통해 하나님의 영광을 나타내게 하소서.
 2) 직장이나 지역 사회에서 핍박하는 자를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선으로 악을 이      기게 하소서. 아멘.

Comments

Category
State
  • 현재 접속자 21 명
  • 오늘 방문자 468 명
  • 어제 방문자 480 명
  • 최대 방문자 1,008 명
  • 전체 방문자 437,005 명
  • 전체 게시물 1,843 개
  • 전체 회원수 7 명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Story NaverBand